Home / NEWS / 호주 지난분기 사상 최고 임대료 및 낮은 공실률 기록

호주 지난분기 사상 최고 임대료 및 낮은 공실률 기록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메인의 최근 임대료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의 주요 도시에서 주택과 유닛에 대한 임대료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3월 분기에 주택 임대료는 17년 만에 가장 가파른 분기별 상승률을 보였고, 11 분기 연속으로 기록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공실률은 호바트를 제외한 모든 수도권에서 감소했으며, 시드니, 멜버른, 퍼스에서는 최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도메인의 연구원들은 올해 상황이 임대인들에게 더 유리하게 바뀔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앞으로 임대인들에게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도메인의 연구 및 경제 책임자인 니콜라 파월은 “호주의 위험한 임대 시장이 끝없는 임대료 상승에 고착된 것으로 보이지만 2024년에 티핑포인트에 도달할 것”으로 낙관했다. 

임대료 곧 상승은 둔화될 것이며, 일부 지역은 이미 이러한 징후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사상 최고의 임대료에 직면한 호주인들 

애들레이드의 경우 주택 임대료에 대한 중간 호가가 3월 분기에 5.4% 상승하여 주당 590달러로 상승했다.

퍼스에서는 주당  650달러로 4.8% 증가하여 연간 18.2%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시드니에서는 3월 분기에 주당  750달러로 상승하여 연간 상승률이 13.6%로 높아졌다.

다윈과 호바트에서만 3월 분기에 임대료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캔버라의 주택 임대료 중간값은 주당  685달러로 상승하여 기록보다 5달러 정도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유닛에 관해서는 임대인들에게 더 나은 소식이 없었다.

집주인이 늘면서 집값이 계속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애들레이드, 퍼스 및 캔버라에서 유닛의 중간 호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도메인의 연구원들은 주택과 유닛의 임대료 상승 기록이 전국적으로 예외적으로 낮은 공실률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말했다.

3월 분기 시드니, 멜버른, 퍼스에서 주택과 유닛을 합한 공실률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애들레이드와 브리즈번은 사상 최저치에 근접했다.

파월 박사는 올해 사상 최고의 임대료와 최저의 공실률을 견인하는 압력이 완화될 수 있으며, 이는 임대인들에게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작년 하반기와 마찬가지로  올해 하반기 성장률은 1분기보다 훨씬 낮고 경쟁률은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머레이 박사는 임대인들이  매주 지불할 수 있는 금액의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임대료 상승 속도는 이미 감소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한 지역의 임대료가 상승하면 사람들은 주거지를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에는 임대료가 이 [현재 수준]에 훨씬 못 미쳤기 때문에 빠르게 상승했지만 이제는 그 한계에 도달했으며 임대료를 떨어뜨리는 주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콜스 3월 분기 수익 91억달러 5.1% 상승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식료품을 찾으면서 콜스는 더 수익을 얻는것으로 나타났다. 호주 생활비 위기 속에서 소비자들이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