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주시드니총영사관 콜백(CallBack)시스템 도입

주시드니총영사관 콜백(CallBack)시스템 도입

사진: 게티이미지

“장시간 통화대기 NO, 전화번호만 남기시면 총영사관에서 직접 연락드립니다.”

주시드니총영사관은 전화 문의에 따른 민원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3. 8월부터 콜백(CallBack)시스템을 시범 도입하고 9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간 민원인이 민원서비스 문의를 위해 총영사관에 전화를 한 경우 통화량이 많은 시간대에는 통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시드니총영사관은 장시간 통화대기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콜백을 요청하면 사후에 총영사관에서 직접 전화를 드리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민원인이 여권, 국적, 사증 등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어 총영사관에 전화를 했으나 통화가 어려운 경우 반복적으로 전화하거나 장시간 통화대기를 하기 보다는 통화 안내에 따라 해당 분야를 선택하고 콜백을 요청하면 창구업무 시간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조속히 담당자가 전화드릴 예정입니다.

한편, 전화 콜백 요청 이외도 민원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메일(sydney@mofa.go.kr)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이태우 총영사는 “콜백시스템 도입으로 장시간 통화대기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시드니총영사관은 올해 5월에도 민원수수료 카드결제 시스템 개시, 고령자장애인 전용창구 운영 등 적극적으로 민원서비스 개선을 추진한 바 있습니다.

About admin

Check Also

시드니 극단주의 테러 모의한 10대 청소년 7명 체포

시드니에서 테러를 모의 한 혐의로 체포된 7명의 10대 청소년 가운데 5명이 기소됐다. 17세와 14세 소년 …

One comment

  1. 오 좋네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