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호주 소고기값 9년만에 폭락

호주 소고기값 9년만에 폭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호주 소고기 가격이 약 9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으며, 엘니뇨 현상이 시작된 이후 더 건조해진 날씨에 증가한 소들을 대량으로 도살함에 따라 가격은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소고기값은 올해  60% 가량 하락해 2014년 12월 이후 가장 낮은 가격을 기록했다.

미트 & 라이브스톡 오스트레일리아(Meat & Livestock Australia)에 따르면 3년 동안 내린 많은 양의 폭우로 인해 목초지가 다시 회복 된 후 10년 만에 호주 가축 수는 기록적으로 증가했다.
최근 이례적으로 따뜻하고 건조한 9월을 기록한 호주에서 엘니뇨 현상은 앞으로 내년 2월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뜻한 날씨로 강수량이 감소해 사료에 사용되는 목초지를 다 태우기 때문에 소 사육 비용이 올라 목장 주인들이 소도축량과 판매를 늘려 가격이 폭락했다. 

한편 호주산 소고기 가격이 저렴해 짐에 따라 한국과 일본과 같은 주요 아시아 소비국 시장 점유율을 경쟁국인 미국에 비슷한 수준으로 따라잡을 수 있게 됐다.

육류 대기업 JBS SA는 지난달 퀸즐랜드 입스위치(Ipswich)에 있는 딘모어(Dinmore) 공장에서 5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추가하고 2024년 상반기에 가공을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JBS는 성명을 통해 소고기에 대한 시장의 수요 증가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딘모어는 남반구를 통틀어 가장 큰 소고기 가공 공장이다.

출처: Yahoo! Finance

About admin

Check Also

시드니 극단주의 테러 모의한 10대 청소년 7명 체포

시드니에서 테러를 모의 한 혐의로 체포된 7명의 10대 청소년 가운데 5명이 기소됐다. 17세와 14세 소년 …

One comment

  1. 이 명진, 첼로맨

    아, 얼마 전이었어요, 어느 날 갑자기 추석이라고…식품점마다 과일 상자들이 쌓여 있더군요.
    그래서, 주머니에 마침 주급 받은 돈도 있고 하여서, 식품점 옆에 있는 정육점에 들어 가서, 진열되어 있는 고기 팩을 몇 개 구입했는데… 계산대로 가져 가니까, 내야 할 금액이 와우,,,, 대박 & 허얼…뭐가 잘못됐지 했는데?

    아니 글쎄, 조그만 팩 한 개가 뭐, 무슨 고기인지 킬로당 $165 로 적혀 있어요? 허얼~

    우리 때는 그냥 소고기 아니면 돼지고기, 그 정도의 구분으로 끝났었는데 말이죠? 이건 무슨 소고기 부위인지요?
    킬로당 $175 이랍니다. 허~얼…
    내가 내 주둥이로 들어갈 것 같으면, 당연히 못 사지만, 그래도 선물로 드리려고 했던 거니까…선물 받는 사람 생각해서 그냥 계산하고 사 와서 전해 드렸네요.

    허지만, 아직도 궁금합니다 킬로당 $175 짜리 소고기는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사 먹을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