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호주, 우크라이나에 장갑차 30대 추가 지원

호주, 우크라이나에 장갑차 30대 추가 지원

 

호주 총리 앤소니 알바니즈가 12일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의에서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에 부시마스터 장갑차 30대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군인들은 지난 달 부시마스터 장갑차가 다른 군 수송선들보다 갑옷 능력이 월등히 뛰어나 많은 군인들의 생명을 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제80공습여단 소속 군인은 “부시 마스터 장갑자는 RPG 사격을 견딜 수 있고, 지뢰 충격을 견뎌내며 기관총 공격까지 막아낸다”고 말했다.

같은 부대의 군인은 부시마스터 장갑차가 바흐무트 전투 중 러시아군의 포격을 받았을 때 많은 군인들의 생명을 살렸다고 덧붙였다. 

호주는 지난해 이미 90대의 부시마스터 장갑차를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바 있다.

앤소니 알바니즈 총리는 120대의 부시마스터 장갑차 지원은  약 1억 달러의 가치라고 강조했다. 

호주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제공된 군사 지원 규모가 현재 총 7억 1천만 달러 이상이며, 전체 지원 규모는 약 8억 9천만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비나토 회원국 중 최대 지원 금액이다.

국방부 장관이자 부총리인 리처드 말스는  호주가 러시아의 침략에 맞서 우크라이나를 적극 지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호주는 가능한 한 빨리 평화가 회복될 수 있도록 러시아가 이 끔찍한 전쟁을 끝낼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시드니 극단주의 테러 모의한 10대 청소년 7명 체포

시드니에서 테러를 모의 한 혐의로 체포된 7명의 10대 청소년 가운데 5명이 기소됐다. 17세와 14세 소년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