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호주 자격증 및 라이센스 취득하기!

호주 자격증 및 라이센스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호주에서의 취업 및 진로가 고민이신가요?

호주 내 특정 분야에서는 자격증 없이는 일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Job Training Course를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일을 시작하시는데요. 한국 교민 및 임시 거주자 또는 워홀러 분들도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취업으로 바로 연결되는 몇 가지 분야를 안내해드립니다.

OPTION 1: 에이지케어, 디스어빌리티 케어러 (Aged Care, Disability)

“에이지드케어”란 무엇일까요?

에이지드케어는 노인에게 자신의 집이나 에이지드케어(널싱홈) 홈에서 제공하는 지원 및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한국의 양로원과 비슷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일상 생활, 건강 관리, 숙박 시설 및 보행 프레임 또는 경사로와 같은 장비에 대한 도움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호주 내 인구의 급성장 및 고령화로 인해 호주인 5명 중 1명이 불과 수십 년 내에 65세 이상이 될 것이며 호주 통계청은 “앞으로 10 년 동안 더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호주는 수 백만의 노인 및 노인 호주인을 지원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 다 더 많은
자격을 갖춘 에이지드 케어 워커, 디스어빌리티 워커, 개인 및 지역 사회 케어 제공자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Q. 에이지드케어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What careers or job roles can students who complete these courses pursue?

노인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스스로 활동을 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청소, 건강 문제 또는 이동에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에이지드케어는 자신의 집에서 도움이 필요하거나 더 이상 집에서 살 수없는 노인들에게 제공되는 지원입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포함 합니다.
● 일상생활 지원 – 가사, 쇼핑 요리 또는 사교 모임과 같은 일상생활 지원
● 장비 – 워킹 프레임과 같은 장비 지원
● 개인관리 – 옷입기, 식사, 목욕 또는 화장실가는 것과 같은 개인 활동 보조
● 건강관리 – 간호, 물리치료 또는 의료 서비스와 같은 건강관리
● 숙소 – 집에서 생활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아닌 경우 숙소지원

에이지드케어는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지역 사회와의 연결 상태를 유지
● 보다 독립적인 생활 가능
● 건강과 안전 관리
● 문화 및 사회적 요구를 충족

에이지드케어 서비스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가정에서의 관리
● 에이지드케어 (요양시설) 너싱홈 의 주거 간호
● 단기치료 (병원 후 및 임시 간호 등)

호주 정부는 자격이 되는 노인들에게 대부분의 에이지드케어를 보조합니다. 정부의 보조가 따라오는 분야이니만쿰 성장세 및 고용안정성 또한 높은편이며 에이지드케어/디스어빌리티 분야에서 일을 하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Certificate III in Individual Support가 필요합니다.

현재, 호주 영주권/시민권 또는 뉴질랜드 시민권의 경우, 정부의 보조를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OPTION 2: 차일드케어 워커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차일드케어는 호주 내에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는분야로 앞으로 5년 안에 84,000개의 직업이 오픈될 것으로 전망되는 분야입니다. 인구증가와 부모 모두가 일을 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차일드케어는 앞으로도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입니다.

유아기는 어린시절에서 가장 중요하며 학습, 사회 기술 및 운동 및 감각 기술 개발에 대한 열정을 키우는 단계입니다. 어린 아이들의 발달에 기여하며 성장을 지켜보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업으로 차일드케어를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 입니다.

차일드케어 워커는 매우 보람있고, 사회에 필수적인 직업입니다. 차일드케어 워커, 방과 후 돌봄 , 유아 교육자(Early Childhood Educator)가 없다면 대부분의 부모들은 개인적인 사회생활이 매우 어려워 질 것 입니다.

차일드케어 분야에서 일하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입니다. 성취감이 있고, 지속적으로 수요가 있으며, 시작하기 쉬운 직업입니다.

차일드케어 워커(데이케어 종사자라고도 함)는 부모가 어린 자녀를 돌볼 수 없을 때 (보통 근무 시간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이들의 일상적인 일과, 사회적, 교육적 발달을 돕고 놀이와 활동으로 건강한 발달을 장려합니다. 방과 후 프로그램, 차일드케어 센터, 패밀리 데이케어센터, 개인 집 과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차일드케어 워커의 책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아 및 소아를 위한 기본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관리 제공
– 조기 학습 교육 프로그램 계획 및 구현
– 임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 구상
– 음식과 간식 준비하기
– 어린이 위생 모니터링
– 사회적 상호작용 매개를 통한 대인관계 능력 함양
– 아동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는 것
– 어린이 놀이기구 감독
– 협력 관계에 있는 보호자 팀의 일원으로 활동

차일드케어 워커로서 일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Certificate III in Early ChildhoodEducation and Care을 수료해야합니다. 매니저 또는 코디네이터의 직책을 맡기 위해서는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를 수료해해야합니다.

현재, 호주 영주권/시민권 또는 뉴질랜드 시민권의 경우, 정부의 보조를 통해 차일드케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OPTION 3: 부동산 취업 및 부동산 라이센스 취득

현재 호주에서는 신축 아파트와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호주 부동산업계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요. 호주 부동산에서 일을 시작하기 위한 최소 요구 조건으로 Certificate Of Registration (COR)이 필요합니다.

COR은 엔트리 레벨로 Certificate III in Assistant Agent 수료를 통해 NSW Fair Trading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COR취득 후 Certificate IV 코스를 통해 Agent License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The Certificate IV in Property Services (Real Estate)는 부동산에서의 흥미로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길입니다. 부동산 내에서 슈퍼바이저로서 부동산을 판매, 마케팅, 임대 및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갖추게 됩니다.

현재, 호주 영주권/시민권 또는 뉴질랜드 시민권의 경우, 정부의 보조를 통해 부동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전화문의: 0401 052 537
카톡문의: GlobalAustralia

1/16 Railway Parade, Burwood NSW 2134 I www.global-bridge.com.au

About admin

Check Also

시드니 하이드파크서 흉기로 경찰관 머리 찌른 남성 체포

어제 19일(일요일) 오후 시드니 CBD에서 경찰관의 머리를 흉기로 찌른 혐의로 기소된 34살 남성이 오늘 법정에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