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한국, 호주, 일본, 중국 해킹에 반발

한국, 호주, 일본, 중국 해킹에 반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호주와 주요 파트너국들이 중국의 한 정보기관을 사이버 스파이 혐의로 고발했으며,  중국이 정부와 기업 네트워크를 겨냥해 수백 명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훔치는 대규모 작전을 벌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사이버 정보 기관인 호주 신호국(ASD)은 베이징의 국가안전부(MSS)와 연계된 악명 높은 APT40(Advanced Persistent Threat) 그룹의 활동을 설명하는 새로운 자료를 발표했다.
“APT40은 호주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이 지역의 정부 및 민간 부문 네트워크를 반복적으로 해킹 목표로 삼았으며, 이들이 호주 네트워크에 가하는 위협은 현재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파이브 아이즈 정보 파트너국들은 독일, 한국, 일본과 함께 호주 주도의 귀속에 동참했는데, 이는 중국의 활동에 대한 국제적인 반발이 크게 고조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내무장관이 중국의 간섭과 영향력 위협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영연방 기관들이 사용하는 모든 인터넷 대면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감사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호주 정부는 외교, 경제, 국방 분야에서 일본, 한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인도, 쿼드, AUKUS 등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캔버라 주재 중국 대사관 대변인은 중국이 “이 문제에 대해 일관되고 명확한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중국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비난을 멈추라 “고 대변했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호주 일부대학 학비 1년에 16,000달러 인상

호주의 일부 대학 학비가 2025년부터 1년에 5만 달러 이상이 필요해 학생들에게 큰 타격을 줄 예정이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