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주시드니총영사관 여권발급 기간 단축 시행

주시드니총영사관 여권발급 기간 단축 시행

“기존 4주에서 3주로, 일주일 앞당겨 여권 수령 가능.”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주시드니총영사관은 민원인의 신속한 여권 발급 요청을 고려하여 2023. 10월 접수 분부터 여권발급 기간을 기존 4주에서 3주로 일주일 앞당겨 발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는 민원인이 총영사관에 여권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한국에서 제작, 발송 등의 정을 감안하여 4주 후 수령이 가능함을 공지하고 있으며, 민원인이 여권 특급배송을 신청하는 경우 2주 내 수령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항공 운항의 정상화, 한국에서의 여권 제작 안정화, 브리즈번 출장소 개소 등으로 시드니총영사관이 여권 발급 기간을 단축하기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어 이번에 적극적으로 여권 업무 절차를 개선하게 되었다.
이태우 총영사는 “이번 여권발급 기간 단축 시행으로 민원인이 더욱 신속하게 여권을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코로나19 이후 일상이 거의 회복되어 가는 시점에서 총영사관도 적극적 업무 시스템 개선을 통해 민원인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
시드니총영사관은 올해 민원수수료 카드결제 시스템 개시, 고령자장애인 전용창구 개설, 콜백(CallBack) 서비스 실시 등 적극적으로 영사서비스 개선을 추진한 바 있다.

주시드니총영사관

About admin

Check Also

호주 일부대학 학비 1년에 16,000달러 인상

호주의 일부 대학 학비가 2025년부터 1년에 5만 달러 이상이 필요해 학생들에게 큰 타격을 줄 예정이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