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호주 8월 겨울, 이상 고온 현상 지속

호주 8월 겨울, 이상 고온 현상 지속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지난 달 부터 기록적인 폭염이 북반구를 강타하고, 현재는 전례 없는 폭염이 남반구를 강타하고 있다.

호주 경우 계절에 맞지 않는 온난화가 몇 주 째 계속되고 있으며, 7월 말부터  8일 연속 기온이 평년보다 10도 이상 올랐다.
수요일 서해안을 제외한 호주 전역은 평년보다 따뜻했다.
목요일은 동남부 주 전역에서 가장 이례적인 더위가 관측되었으며 도시들은 10여 년 만에 가장 따뜻한 겨울 최고 기온을 기록했다.

멜번 19.8C – 10년만에 가장 따뜻 겨울 날씨
호바트 19.6C – 20년만에 가장 따뜻 겨울 날씨
애들레이드 24.7C – 48년만에 가장 따뜻 겨울 날씨

북서풍이 아열대성 공기가 남쪽으로 이동하고 있어 당분간 따뜻한 날씨는 동부 주 전역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시드니는 23도, 멜번은 19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두 도시 모두 일반적으로 봄 중반에 경험할 수 있는 평균 날씨에 근접한다. 

8월은 일반적으로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 절정의 달이지만, 지난 몇 주 동안 온화한 날씨 계속됐다.

8월 초에는 보통 해발 1,620m에 평균 약 70cm 눈이 쌓이지만, 지난 화요일 측정한 결과 16.5cm에 불과한 눈이 쌓였다. 

스노우 마운틴의 북쪽 끝으로 향하는 스키장들은 눈이 부족해 일주일 전에 문을 닫는 상황이 생겼다. 

호주 겨울은 끝났나?
공식적으로 호주 겨울은 여전히 4주가 더 남아 있다.

호주 대부분이 8월 중순까지 평소보다 더 따뜻할 예정이지만, 몇 번의 추위가 더 다가올 예정이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시드니 하이드파크서 흉기로 경찰관 머리 찌른 남성 체포

어제 19일(일요일) 오후 시드니 CBD에서 경찰관의 머리를 흉기로 찌른 혐의로 기소된 34살 남성이 오늘 법정에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