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앨런 조이스, 콴타스 퇴직전 주식 1,700만 달러 매각

앨런 조이스, 콴타스 퇴직전 주식 1,700만 달러 매각

앨런 조이스는 콴타스 CEO로서의 근무가 5개월 남았지만, 이미 거의 모든 주식을 매각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1,700만 달러 상당의 항공사 주식을 매각하기로 결정했고, 은퇴 계획도 밝혔다.

앨런 조이스는 콴타스 최고 경영자가 된 후 2012년부터 250만 주의 지분을 축적했다.
주식을 매각된 상태에서 CEO가  역할을 수행하며 거의 모든 지분을 청산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헤럴드 선이 보도했다.

보통 그들은 회사를 떠난 후 지분을 매각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여성 CEO 바네사 허드슨은  올해 11월에 부임한다.

콴타스 항공의 주식은 4.1% 하락한 각각 6.35달러에 마지막으로 거래되었으며, 주식 매각 전 앨런 조이스는 항공사의 270만 주 이상을 보유한 콴타스 항공의 상위 20개 주주였다.

그는 주식 매각으로 약 1,690만 달러를 챙겼다. 
앨런 조이스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가 내려다보이는 록스에 있는 펜트하우스를 9백만 달러에 구입했다. 
앨런 조이스의 파트너 셰인 로이드는 지난주 해당 부동산에 인접한 2층짜리 아파트를 구입했다.
이 커플은 또한 모스만에 있는 1,900만 달러짜리 항구 옆 저택을 팔 계획이다.

이번 주 튀르키예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앨런 조이스는 은퇴를 앞두고  여행을 할 큰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앨런 조이스는 “6개월 동안 휴가를 내 남극 주변을 유람하는 등, 휴식을 취안 후 그 후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결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콴타스 CEO의 연봉

현재 콴타스 그룹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바네사 허드슨은 미주 및 뉴질랜드 전역의 콴타스 항공의 최고 고객 책임자 및 수석 부사장을 비롯하여 28년 동안 회사의 여러 임원직원으로 근무했다. 

그녀는 기본급 160만 달러를 받게 될 예정이지만, 현재 CEO인 앨런 조이스의 기본급 200만 달러에는 미치지 못한다.

출처: 헤럴드 선

About admin

Check Also

우버, 호주 택시에 합의금 2억7200만달러 지급

우버가 “공격적으로” 호주 진출한 이후 생계를 위협받은 호주 택시기사오와 렌터카 기사들에게  2억 7,200만 달러를 보상하겠다고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