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교육 수준이 가장 높은 시드니 교외 지역은?

교육 수준이 가장 높은 시드니 교외 지역은?

사진출처: 센서스 / Census 2021

고등 교육을 받은 졸업생들이 시드니 전역으로 점점 더 분산 됨에 따라 파라마타 지역에서 현재 가장 대학 진학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 조사 통계에 따르면 블랙타운, 파라마타 및 힐스 샤이어 지역이 2016년과 2021년 사이에 NSW주의 다른  교외 지역보다 더 높은 학위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시드니에서 학사 학위 이상의 성인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은 56%로 노스 시드니 라벤더 베이(North Sydney-Lavender Bay)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로도스(Rhodes)와 크라우스 네스트 -웨이버튼(Crows Nest-Waverton)이 54%로 나타났다.

파라마타 노스(Parramatta North)는 52%의 성인이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지난 5년 동안 시드니 중서부와 북서부에서 학사 학위 소지자들이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블랙타운(Blacktown) 지역에서 학위를 가진 성인의 비율은 2016년 17%에서 2021년 23%로 급증했으며 현재 서덜랜드 샤이어(Sutherland Shir) (21%)보다 높았다.

 파라마타 콘실(Parramatta Council)에서는 현재 성인의 36%가 학사 학위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혼스비 샤이어(Hornsby Shire) 수준과 동일하다.

점점 더 학력이 높은 인재들이 파라마타 중심 지역으로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라마타, 블랙타운, 힐스 샤이어 등 인근 3개 교외 지역에는 2021년 기준 학사 이상의 학위를 가진 성인이 모두 244,000명으로 5년 전보다 76,000명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비즈니스 웨스턴 시드니의 최고 경영자인 데이비드 보거는 중서부 시드니가 교육적 산업에서 큰 도약을 했다고 말했다.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에 접근하고 싶다면 시드니 서부에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의 추세로 볼 때, 파라마타 카운슬 지역은 현재 NSW주 많은 대학이 위치한 랜드윅 카운슬을 2031년에는 앞설 것으로 추정했다.

출처: Sydney Morning Herald

 

About admin

Check Also

호주 집값 하락 지속 /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에서 변동금리로 변경

호주 부동산 가격이 1월에 다시 하락했지만 올해 말 예상되는 금리 최고점을 앞두고 하락세 속도가 계속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