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잇따른 금리 인상에 호주 4대 은행들 연간 284억 달러 수익 증가

잇따른 금리 인상에 호주 4대 은행들 연간 284억 달러 수익 증가

호주의 금리 인상으로 주택담보대출자들 불어난 이자를 감당하고 있는 가운데, 호주 주요 은행들은 수십억 달러 수익이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커먼웰스, 웨스트팩, NAB, ANZ는 금리 인상으로 대출 소득이 증가해 올해 연간 수익이 약 28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커먼웰스은행은 96억 달러를 벌어 들여 전년대비 수익이 11% 증가해 선두를 달리고 있다.

ANZ, Westpac 및 NAB는 이번 회계연도의 연간 이익 수치를 아직 발표하지 않았지만, 추정에 따르면 약 188억 달러를 벌어 들였다.

NAB는 약 71억 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추정되며, ANZ와 Westpac은 각각 63억 달러와 54억 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 초 끝나버린 부동산 호황으로 주택담보대출의 이자 상환금이 늘어나면서, 은행들의 수익이 기록적인 수준으로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이미 많은 호주인들이 증가하는 주택 대출 상환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은행들은 앞으로 몇 달 동안 계속해서 금리를 추가 인상 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금리 인상이 지속 되면 경기가 침체되고 집값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본다이 비치서 2500명 나체로 사진 촬영

약 2500명의 사람들이 피부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본다이 비치에서 나체 사진 촬영을 위해 옷을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