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호주에 한화 K-9 자주포 생산기지 착공

호주에 한화 K-9 자주포 생산기지 착공

사진출처: 한화 디펜스 호주

4월 8일 금요일 스콧 모리슨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한화 디펜스 호주에 새 제조시설 공사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다.
한화는 멜버른 CBD에서 서쪽으로 약 60km 떨어진 질롱 공항의 15헥타르 부지에 전문 장갑차 생산시설 공장 건설을 시작한다.

한화디펜스와 호주 정부는 탄약운반장갑차와 자주포를 현지에서 생산하는 1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는 새로운 생산기지를 세우는 데 도움을 준 빅토리아 주 정부에 감사드리며, 따뜻하게 환영해 주신 질롱 시의회에 감사를 표했다.

 “호주가 한국과 가깝고 양국 관계가 돈독해짐에 따라 한화의 호주 공장도 중요한 2차 공급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 장갑차 제조 공장의 건설은 완료하는 데 24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당초 1억7000만 달러 규모의 3만2000㎡ 규모의 시설은 한화의 AS9 자주포와 AS10 기갑탄 보급차 생산에 집중될 예정이지만 한화가 보병전투차 사업도 수주할 경우 신속한 작전 확대가 가능하도록 사전 계획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새 시설에서 제조될 AS9 헌츠맨 자주포와 AS10 방호탄약운반 장갑차가 전시됐다.

출처: australiandefence

About admin

Check Also

올 겨울 COVID-19 와 인플루엔자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세요

올 겨울 COVID-19 와 인플루엔자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세요 겨울에는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올 겨울,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