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코리아김치페스티벌’ 11월 22일 한인회관에서 개최

‘코리아김치페스티벌’ 11월 22일 한인회관에서 개최

‘호주’개최국으로 최초 선정…각종 유명인사들 행사에 참여, 호주인들 관심 쏠려

한국 농림부,KBS, ㈜미디어 푸르메가주최하고, 호주 요식업 중앙회, 시드니 한인회가 현지 주관 하며, 대상 종가집이 협찬하는 ‘코리아김치페스티벌’ 이 오는 11월 22일 12시 한인회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김치페스티벌’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7개국중 한 곳이 개최국으로 선정되어 매년 진행이 되었다.

이 축제는 한국 전통 김장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키고 김치의 우성을 홍보하는 문화축제이다.
올해 2020년 ‘코리아김치페스티벌’ 은호주와 영국이 개최국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호주는 처음으로 개최국이 되어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행사를 준비하는 호주 내 운영위원회 관계자는 “‘코리아김치페스티벌’ 이 성황리에 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들 꼼꼼하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협력하여 움직이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많은 이들이 알 수있도록, ‘Australia Good Food Guide’ 와’Time Out’ 을 통한 온라인 홍보를 진행중이며, 더불어 11월 15일(일)에 있는ABC 라디오 Simon Marnie가 진행하는’Weekend Mornings’를 통해 한국의 김치의 우수성과 행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을 구축하여 어디서나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세계 각지에서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KBS 월드 TV’ 와 ‘KBS 유튜브채널’ 을 통해 135개국에 중계 방송된다.
‘한국, 미국, 호주, 베트남’은 11월 22일호주시간 12시에 진행되며, ‘한국, 러시아, 프랑스, 영국’ 은 11월 22일 호주 시각밤 10시에 생방송 될 예정이다.

그 이후엔 KBS1 채널에 편성되어 한국 내에서방영될 예정이다.
호주 내 유명인사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Chef. Heather Jeong’, 코미디언’Harry Ju’, 방송인 ‘Jane Hutcheon’, 2016년 마스터 Chef 우승자 ‘Elena JoDuggan’, 2020 Good Food And WineShow 우승자 ‘Sammy Jakubiak’, SBS TVPOP ASIA 호스트 겸 유명 배우 ‘AndyTrieu’ 가 참여하여 개인 SNS채널로 본 행사를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김치 페스티벌에 관심을 가지는 호주 지역주민들이 많아져 한국의 대표 문화인 김치, 김장에 대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질것으로 예상된다.
인스타그램 ‘koreakimchifestival_australia’ 계정에 방문하게 될 시, 여러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개최를 준비 중인 송주연 운영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이다.

호주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교민 여러분의 많은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한국의 김치가 더욱 더 많은 호주인에게 널리 알려질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으로 집에서 김치 버무림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현재 선발 중에 있으니언제나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참가자 전원에게는 $100가량의 콜스와 울월스 기프트 카드와 김치 버무림에 필요한 절임배추 및 재료 일체와 각종 사은품을 보내드린다” 며 이처럼 말했다.
행사는 참여시, 에코백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입장의 일부가 제한되었다.

행사장 규모에 맞춰 입장 인원을 ‘시간당 50명’ 으로 제한하였다.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예약 후 반드시 본인의 입장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정부의 안전 지침에 따라 70세 이상 고령자및 미취학 아동은 출입이 제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행사에선 방역에도 특별히 신경 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 참석했을시, 마스크를 무상 제공하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시 퇴장된다.

입장 시 QR코드로 개인정보를 의무적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행사를 위해 오는 11일, 14일 총 2회에 걸쳐 방역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신문 편집부

About admin

Check Also

NSW주 코로나로 일주일간 81명 사망

  COVID-19 주간 업데이트 – 2023년 6월 9일 금요일 6월 8일 목요일 오후 4시까지 7일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