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브리즈번 소년원 7월 멜번방문 확진 10대와 관련 됐나?

브리즈번 소년원 7월 멜번방문 확진 10대와 관련 됐나?

브리즈번 소년원 집단감염 환자는 올해 초 멜번에서 돌아온 여성중 1명과 관련되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넷 영 주수석보건관은 25일두 그룹간 코로나19 바이러스 초기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에 따르면 소년원 확진자와 10대 2명 중 1명이 관련되었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멜번 방문자와 소년원집단감염 연결 고리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영 수석보건관은 “멜번 로건 그룹, 이들 5명과 관련된 집단감염과 브리즈번 소년원과관련된 집단감염 10명이 있는데둘 간 빠진 연결고리가 있다”고밝혔다.
마일스 보건장관은 “소년원 확진자에서 검출된 바이러스 변이인B1125는 빅토리아주에서 현재 돌고 있는 가장 흔한 변이”라며 “소년원 첫 확진자가 감염된 다른감염원이 있을 수 있다”는 단서를 달았다.

또한 “추가 염기서열분석으로 두명이 정말 관련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일스 장관은 “25일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이 좋은소식이지만 이번 코로나19 추가확산 가능성 제어를 확신할 때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었다”고 말했다.
영 수석보건관은 25일 추가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지만 소년원집단감염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전파가 일어나지 않으리라고 예단하기는 이르다고 말했다.

따라서 주민 모두가 어떤 증상이라도 있으면 나와서 검사를 받는 것이 정말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수석보건관은 “향후 추가 집단감염을 차단하기 위해서 가능한모든 코로나19 감염자를 발견할수 있도록 검사수준을 확대하는것이 중요하다”며, “우리가 찾지 못하는 확진자는 바로 지역사회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확진자”라고 경고했다.
수석보건관은 소년원 확진자의경우 보건당국이 놓친 확진자가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며 이때문에 다시 놓치는 확진자가 없도록 이러한 검사 수준을 계속할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한국신문

 

About admin

Check Also

호주 경제회복 예상보다 빨라

30년 만에 호주가 처음으로 맞는 경기침체에서 호주 경제가 예상보다 빨리 회복하면서 예산 입지가 크게 개선됐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