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COULMN / 소확행 창업 때 유의할 점

소확행 창업 때 유의할 점

소확행 아이템은 천차만별, 부지기수다. 외식업 중에서는 식사류와 딱 한 잔 콘셉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동시에 서울을지로 골목에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복고풍 주점 콘셉트는 당분간 많이 생겨날 가능성이 크다. 판매업 아이템 중에서는 온라인 매출로 연계할 수 있는 슬로푸드 아이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식품 제조·가공을 기반으로 한 O2O 유통 아이템이다.

아날로그 푸드인 저장발효식품,장류 아이템, 즉석 반찬류 제조·판매 시장도 확대될 전망이다.

소확행 창업시장은 거부할 수 없는 물결과도 같다.

자영업 구조조정기를 거치고 난 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창업법 실체와 가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작은 가게라도 나만의 경쟁력이 있는 시장 노하우와 경쟁력을 갖춘 사람만이 생존할 수있다는 얘기다.

또한 큰돈을 버는 것이 절대 목표는 아닌 시대로 치닫고 있다. 창업자인 내가 즐겁고 재밌고 의미 있는 지속가능한 창업시장의 도래를 예측할 수 있다.

덩달아 일로서의 창업 시대, 두 번째잡(Job)으로서의 창업시장은 활짝 열릴것으로 보인다.
소확행 창업시장은 ‘빨리빨리 창업’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느린 창업시장과 궤를 같이한다.

제대로 된 핵심기술을배워 차근차근 준비하고 오픈하는 창업시장이라는 얘기다.

정부에서도 소확행 창업교육장 같은 인프라 구축이 시급하다.오랫동안 살아남는 알짜배기 가게의 주인으로 등극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은 늘필요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소확행 창업은 온·오프라인을 겸비한 컨버전스 창업시장이다. 창업자 역시 온라인 시장에서나만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할 수있는 역량 갖추기에 치중해야 한다. 작은가게일수록 디테일 경쟁력에 강해야 한다는 사실도 잊어선 안 된다.

김상훈 창업통 소장

©한국신문

About admin

Check Also

나는 사십여 년을 한국돈을 쓰고 살았고 사 년을 싱가폴달러 그후 호주달러를 쓰며 산지도 삼십 년이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