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COULMN / 호주 유망분야 에이지드케어(Aged care) 취업하기

호주 유망분야 에이지드케어(Aged care) 취업하기

호주는 해외로부터 인력 조달을 통해 호주 내의 부족한 인력난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호주에서 부족한 인력은 취업하기에 더 유리하고 안정적인 페이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호주에서 취업을 위한 학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직종이 현재 호주에서 충분한 일자리가 있는지, 안정성이 있는지, 성장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전망과 예측이 필요합니다.
저희 글로벌브릿지에도 ‘에이지드케어(Aged care)’ 취업 관련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학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왜 에이지드케어(Aged care)가 호주에서 주목해야할 분야인지, 이 직업의 다방면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창출 가능성 (AgedCare workers Job Outlook)

출처 : JOB OUTLOOK GOVERNMENT WEBSITE

2023년까지 에이지드케어 분야의 수요가 가파르게 성장하는 그래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수요가 많아진다는 것은 인력이 점점 더 부족해진다는 의미입니다. 2023년까지 Aged Care 그리고 Disabled Care 분야에 245,000개의 직업군이 새로 오픈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Aged Care, Disabled Care 고용 가능성은 아주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정부의 지원까지 더해지니 향후 5년, 그리고 10년 후에는 더욱 더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입니다.

수입 (AgedCare Worker Salary)

출처 : JOB OUTLOOK GOVERNMENT WEBSITE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는 수입일텐데요.

에이지드케어 워커의 수입은 주당 평균 $900불 정도이고 연간 최소 $46,800불, 평균 $52,368불 정도로 고소득자를 포함한 평균 수입에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높은 편입니다.
또한 캐주얼로 근무 시에는 $24불부터 주말 근무시에는 $40불 가까이 페이가 되며 풀타임 근무시에는 Annual leave 및 Holiday payment가더해지는 점을 고려한다면 복지도 좋은 편입니다.

주당 근무시간 (AgedCare Workers Weekly Work Hours) 에이지드 케어러는 풀타임의 경우 주당 35.9시간의 근무를 하게 됩니다.

보통 직업군의 경우 주당 40시간의 근무를 하는 경우를 생각하면 수입면에서나 생활의 밸런스 면에서 워라밸이 좋은 편이죠.
정규 풀타임이 아니더라도 아이를 돌보거나 생활하면서 아르바이트식의 파트타임, 캐주얼잡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있습니다.

 

평균 연령(AgedCare Workers Age Profile)

출처 : JOB OUTLOOK GOVERNMENT WEBSITE

에이지드케어러로 일하시는 분들의 평균 연령은 45세이며 24.4%의 워커가 나이 45-54세 그룹에 속합니다. 그리고 4% 정도는 나이 65세 이상의 그룹에 속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실제로 저희 학교에서도 40-60대 분들이 많이 공부를 하시고 취업도 빨리 하시는데요.
이처럼 에이지드케어 분야는 너무 어린 학생들보다는 어느 정도 나이대가 있는 분들을 선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교육 수준 (AgedCare Workers Education Levels)

출처 : JOB OUTLOOK GOVERNMENT WEBSITE

에이지드케어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인 51.2%는 Certificate III 또는 IV를 공부하였습니다. 그리고 1.10%의 분들이 학사 이상의 공부를 하였습니다. 위 지표로 에이지드케어 분야는 교육을 잘 받으신 분들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트렌드 (Trends in AgedCare)에이지드케어 워커의 77.1%는 여성이며 22.9%가 남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케어하는 직업이다보니 여성분을 많이 선호하고 실제로 많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남성의 비율은 적지만 Nursing Home이나 큰 센터에서는 남성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향후 에이지드케어를 필요로 하는 노인들은 더욱 더 많아질 것이고 그로인해 에이지드케어에서 일하는 사람이 부족해지게 될 것이라는 것이 정부의 연구결과인데요.
다시 말해 에이지드케어 분야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고 취업을 하지 못할 가능성도 다른 직업군에 비해 적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렇다면 에이지드케어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지 글로벌브릿지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ertificate III in Individual Support (Ageing, Home and Community)
요일 : 매주 월요일 또는 목요일
시간 : 10시부터 2시
캠퍼스 : 버우드 Burwood, NSW
일주일 하루 출석과 코스에 120시간 실습과정이 포함됨으로 단기 취득이 가능.

Certificate IV in Ageing Support (Disability)
경험이 있다면 RPL을 통해 취득이 가능합니다.
호주에서 널싱이나 간호조무사 또는 장애인돌봄, 노인복지, 사회복지사,홈케어, 자원봉사 등의 경력이 있는 경우 Certificate IV in Ageing Support 진행이 가능합니다.

에이지드케어 분야에서 일하거나 실습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Certificate III in Individual Support 이상
: 교육을 통해 발급되는 자격증
First Aid 003 소지
: 코스에 포함. 하루 4시간 수료 (First Aid만 필요하신 분은 당일 수료 가능)
National Police Check 소지
: AFP 사이트에서 수업 시작과 동시에 신청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비자
: 학생비자, 워킹홀리데이, 영주권, 시민권 등

더욱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브릿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기 내용은 글로벌브릿지 에서 제공 되었습니다.

SYDNEY Office : 6/52 Railway Parade, Burwood, NSW 2134
· Tel : 1300 99 00 79
· Email :  [email protected] /  [email protected]
www.global-bridge.com.au

About admin

Check Also

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 대환으로 기억될것이다.

정작 이름에 출생년도를 달고 COVID-19으로 시작했으나 실제 피해는2020에 쏟다지고 있으며 1차에서 2차로, 중국에서 유럽으로 미국으로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