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호주 모나쉬(Monash) 대학 개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호주 모나쉬(Monash) 대학 개교

[쿠알라룸프르에서 남서쪽으로 13km 거리에 있는 셀랑고르 선웨이시티(Bandar Sunway, Selangor)에 있는 모나쉬 대학의 말레이시아 분교 ‘모나쉬 말레이시아’ 대학 (사진: 모나쉬 말레이시아 대학 웹페이지) ]
석사과정, 2021년 4분기부터…인도네시아 최초의 외국계 대학

빅토리아 주 멜번의 모나쉬 대학(Monash University)이 인도네시아에 이 나라 최초의 외국 대학 캠퍼스를 설립할 예정이다.
금주 초, 자카르타 현지 자카르타포스트(Jakarta Post)의 보도 및 모나쉬 대학 보도 자료에 따르면 내년부터 자카르타에 본부를 둔 ‘모나쉬 인도네시아’ 대학교가 설립되어 석사 및 박사과정(Master and PhD degrees)부터 실무자 과정(executive programs)과 온라인 자격증과정(micro-credentials) 코스들을 현지에서 제공하게 된다.
모나쉬 대학은 이 대학원이 인도네시아와 호주 정부 양측의 지원 하에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는데, 마가렛 가드너(Margaret Gardner) 부총장은 “인도네시아에 최초의 외국 대학인 ‘모나쉬 인도네시아’의 개교를 통해 인도네시아 국민들과 함께 그들의 미래의 기회를 구현해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나디엠 마카림(Nadiem Makarim) 인도네시아 교육문화부 장관도 “모나쉬 인도네시아가 국가 교육 시스템의 강화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환영하며, “호주와 인도네시아 양국간의 사회적, 경제적, 기술적 연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모나쉬 인도네시아는 올해 하반기부터 먼저 단기 실무자 과정부터 시작하여, 2021년 4분기에 석사과정 신입생들의 첫 입학을 계획하고 있다.
동 대학은 데이터 과학, 디지털 기술, 창조적 산업과 기업가정신, 건강 시스템과 공중 보건, 인프라와 도시 계획과 같이 수요가 많은 교육 부문에 집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은 모나쉬 대학 학위를 받게 되며, 연구 목적달성과 원활한 교육을 위해 호주 캠퍼스와의 연계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멜번에 기반을 둔 모나쉬 대학교는 1958년에 설립된 국립 연구 대학이다. 타임즈고등교육’(Times Higher Education)이 발표한 ‘2020 THE 세계대학순위’(world university rankings)에 따르면 모나쉬 대학은 세계 75위이고, 퀘이커렐리 사이몬즈(Quacquarelli Symonds)의 ‘세계 대학 랭킹 2020’에서는 세계 58위로 집계돼 있다. 모나쉬 대학은 이번 인도네시아 분교 건립에 앞서 20여 년 전에 이미 인도네시아의 인접국인 말레이시아에 분교를 세운 바 있으며, 인도 뭄바이(Mumbai)의 ‘기술연구소 봄베이’(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Bombay)와 중국 쑤저우(Suzhou) 시에도 분교를 가지고 있다.

임옥희 기자 / [email protected]

©한국신문

About admin

Check Also

호주의 ‘Most romantic city’는 타스마니아의 론세스톤 타운

온라인 쇼핑 서비스 ‘Picodi’ 조사… 시드니-멜번은 19-20번째 전 세계 ‘낭만의 도시’를 연상할 때 가장 먼저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