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삼성 TV, 일본 소니 제치고 호주 소비자만족도 1위

삼성 TV, 일본 소니 제치고 호주 소비자만족도 1위

캔스타 블루 ‘2019 최고의 TV 브랜드’…LG전자 4위

삼성전자[005930]가 올해 호주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일본 소니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호주 유력 소비자 만족도 조사업체 캔스타 블루(Cantsa Blue)가 선정한 ‘2019년 최고의 TV 브랜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캔스타 블루는 “삼성은 대부분의 조사 항목에서 별 5개를 받았다”면서 “지난해 1위를 기록했던 소니는 삼성에 밀려났다”고 설명했다. 작년 소비자 만족도 1위는 소니, 2위는 삼성이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년간 발광다이오드(LED), 액정표시장치(LC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양자점발광다이오드(QLED) 등 TV 신제품을 구매한 호주 성인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편리성과 가성비를 제외한 화질, 음질, 스마트 기능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별 5개를 받았다.

특히 삼성전자 QLED TV에 대해 캔스타 블루는 “보다 풍부하고 깊은 색을 표현하기 위한 기술”이라며 “큰 비용이 들지만 그렇다고 가볍게 볼 순 없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국내 업체로는 LG전자[066570]가 종합 만족도 별 4개로 4위에 오르며 작년(5위) 대비 한 계단 상승했다. 편리성, 화질, 음질 등에서 별 4개를 받았다.

2위는 일본 파나소닉, 5∼7위는 각각 중국 하이센스, 일본 JVC, 중국 콩카(康佳)였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호주 TV 시장에서 올해 1∼9월 점유율 29.9%를 기록하며 1위를 이어오고 있다.

삼성 QLED TV[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About admin

Check Also

퀸즐랜드 노인 요양시설 봉쇄

마일스 장관이 예방책으로 메트로 사우스 지역 노인 요양 시설을 폐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넷 영 퀸즈랜드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