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벤투 감독 “손흥민, 7일 호주전 출전 가능성 열려 있다”

벤투 감독 “손흥민, 7일 호주전 출전 가능성 열려 있다”

6월 A매치 위해 대표팀 소집…손흥민·이승우는 4일 합류

볼 다투는 손흥민…토트넘, 리버풀에 0-2 패배 (마드리드 AFP=연합뉴스) 토트넘의 손흥민(왼쪽)이 1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서 상대 선수와 볼을 다투고 있다. [email protected]

평가전 앞둔 파울루 벤투 감독

평가전 앞둔 파울루 벤투 감독(파주=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파울루 벤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3일 오후 경기 파주 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훈련에 앞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6.3 [email protected]

(파주=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손흥민을 포함해) 이번에 소집된 선수는 7일 호주전과 11일 이란전에 출전할 가능성이 모두 열려 있습니다. 두 명(손흥민·이승우)은 4일 합류해 5일부터 훈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켜본 후 어떤 게 최선의 선택인지 판단하겠습니다.”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3일 경기도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6월 A매치(축구대표팀간 경기)를 위해 대표팀을 소집한 뒤 기자회견을 열고 손흥민을 포함한 25명의 소집 선수 모두 7일 호주전과 11일 이란전에 투입할 가능성을 열어놨다.

손흥민(토트넘)은 2일(한국시간) 열린 리버풀과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 풀타임으로 뛰었고, 3일 귀국 후 4일 저녁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손흥민이 7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진행되는 호주와 평가전에 출전할 경우 UCL 결승 이후 닷새 만에 실전 경기에 출격하는 셈이다.

벤투 감독은 이번 두 차례 평가전 때 손흥민의 활용법에 대해선 “손흥민은 워낙 능력을 갖춘 선수여서 활용 가치가 높다”면서 “최전방 공격수와 섀도 스트라이커, 측면 윙어로도 기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기마다 전략을 놓고 고민을 하고 있다”며 상대팀 전술에따라 역할을 부여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어 손흥민을 비롯해 이번에 발탁한 선수들이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능력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에게 해결책을 줄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가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면서 “손흥민 외에 나상호와 황희찬 등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공격수들이 있다. 황인범은 미드필더지만 섀도 스트라이커와 수비형 미드필더를 소화할 수 있는 선수다. 교체 카드를 쓰지 않고도 변화를 줄 때 멀티플레이어가 있으면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발탁한 이정협(부산)과 김보경(울산)에 대해서도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그는 “김보경은 기술적으로 상당히 우수하다. 측면보다 중앙에서 능력을 발휘해줄 선수”라고 평가했고, 이정협에 대해선 “포워드로서 공중볼 경합에서 역할을 해줄 수 있고, 전술적으로 충분히 장점을 가진 선수다. 대표팀에서 얼마나 잘해주고 적응할지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김보경은 소집 대상 선수 중 부상으로 낙마한 권창훈(디종) 대체 선수로 차출됐고, 이정협은 지동원(마인츠)을 대신해 대표팀에 뽑혔다.

또 대표팀 주축 공격수 황의조(감바 오사카)에 대해선 변함없는 신뢰를 보였다.

그는 “황의조가 대표팀에서 보여준 모습과 태도는 매우 좋았다”면서 “경쟁력을 충분히 보여줬고 많은 능력과 장점을 가진 선수다. 전에는 지동원과 석현준도 대표팀에 왔었지만 황의조는 경기 또는 훈련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6/03 17:28 송고

About admin

Check Also

정계 인사 후원금이 호주 정치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정치 후원금 사용의 투명성 제고-사회적 이슈에 대한 정책 강화 기여 이달 초 호주 선거관리위원회(Australian Electoral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