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세계 ‘최강’ 모스크비아 볼쇼이 발레단 ‘스파르타쿠스’ 호주 공연

세계 ‘최강’ 모스크비아 볼쇼이 발레단 ‘스파르타쿠스’ 호주 공연

로마시대의 불후의 영웅 검투사 스파르타쿠스의 투쟁과 사랑, 자유를 향한 갈망이 세계 ‘최강’ 볼쇼이 발레단에 의해 호주 무대에서 펼쳐진다. 

‘스파르타쿠스’는 러시아 안무가 유리 그리고로비치의 작품으로 1968년 볼쇼이 발레단이 ‘발레리나 중심의 기존 발레의 틀을 깨고 남성 군무의 역동성과 웅장함을 초연’한 작품이다.

 

실제로 유리 그리고로비치는 당시 스파르타쿠스를 통해 발레는 ‘여성적’이라는 기존의 관념을 깨고 발레 역시 충분히 ‘스펙터클’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전 세계에 보여줬다.

 

여기에 러시아를 대표하는 작곡가 아람 카타투리안 음악이 어우러지면서 작품은 웅장함과 비장함을 더한다.

 

아무튼 볼쇼이 발레단의 ‘스파르타쿠스’를 보지 않고 발레를 논하지 말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모스크바의 볼쇼이 발레단은 1776년 창단했으며, 러시아 마린스키발레단, 프랑스 파리오페라발레,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 영국 로열발레단과 함께 전 세계 발레계를 대표하고 있다.

 

볼쇼이의 이번 공연의 연주는 퀸슬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맡는다.

 

공연은 브리즈번의 퀸슬랜드 공연예술센터(QLD Performing Arts Centre) 에서 펼쳐진다.

이지원 기자
©TOP Digital

About admin

Check Also

올 겨울 COVID-19 와 인플루엔자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세요

올 겨울 COVID-19 와 인플루엔자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세요 겨울에는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올 겨울,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