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COULMN / [해리박 칼럼] 알면 돈 ($) 되는 부동산 이야기 (319)

[해리박 칼럼] 알면 돈 ($) 되는 부동산 이야기 (319)

집 없는 부자는 없다

 

2017년 9월경부터 시작된 부동산 조정기가 1년을 넘어서면서, 지역에 따라서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매매건수가 확연히 줄어들면서, 가격이 하락된 지역이 다수입니다. 또한, 건설업을 비롯한 실물경기의 둔화로 인하여 소비심리가 위축돼 체감온도가 좀 더 내려앉은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보니, ‘지금 집값이 내려가고 있어서, 집 사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일부 계신 것 같습니다. 현재 부동산 가격이 좀 내리고 있다고 할지라도, 주택 구입 자체를 중단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일 수 있습니다. 올해가 2019년입니다. 부동산 경기가 조정기에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2000년을 기준으로 보면, 가격이 어떻게 변동 되었습니까? 그럼 올해를 기준으로 2040년을 예상해 볼 때, 부동산 가격이 내려갈까요? 아니면 올라갈까요? 부동산 가격은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합니다. 그러면서 장기적인 측면에서 볼 때 상승된 가격이 된 것에는 의견이 없으실 걸로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가 일반적인 시간에서 돈 좀 벌었다라고 생각하는 부자들 중에서, 집 없는 부자는 없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동산이 단순히 내가, 내 가족이 거주하는 집, 실거주라는 기본적인 목적 말고도, 개인의 가정의 경제적 자산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필수 요소가 된 지 이미 오래입니다. 주위에 이런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누구네가 집 값이 올라서, 판매하고서 돈을 많이 벌었대요”, “이 사장님이 몇 년 전 구입하신 집에 아파트가 들어서는 허가가 나면서 돈을 많이 벌었대요” 등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한인 상권에서 사업을 하시는 사장님들 또한 사업체에서 버는 돈이 종자돈이 되어 부동산에 투자했는데 거기서 판매하고 큰 차액이 생겨서 자산이 어마 어마하게 늘어난 경우를 심심찮게 이야기 들으셨을 겁니다. 물론, 해당 사업체가 잘 돼서 돈을 버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다수 결론은 부동산이 자산 형성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상화폐에 투자해서 돈 벌면 집을, 건물을 삽니다. 주식을 해서 돈을 벌면, 집을 또는 건물을 삽니다. 유산을 상속받거나 복권에 당첨되면, 안전한 자산의 유지를 위해서 필수로 집을 삽니다. 또한, 향후 자산의 상승을 고려해서 집을 삽니다.

따라서, 개인 및 가정의 재정 자산을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불릴 수 있고,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하는 목적으로 주택 구입이 가장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방법이라는 점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의 부동산 시점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네. 지금이 주택을 구입해야 하는 좋은 시점입니다. 부동산 조정기인 지금, 지역에 따라서 편차가 있는데요. 매매건수의 하락 및 가격의 하락이 보여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단순하게 단기적인 현상만을 가지고, 주택 구입을 하지 않는 것은 결국엔 후회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한 주택가격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2012년에 80만달러를 주고 주택을 구입하신 분이 계십니다. 해당 주택의 가격이 2017년 150만달러까지 올랐습니다. 조정기를 거치면서 현재 125만달러의 가격이 되었다고 할 때 지금의 125만달러의 가격이 과연 내려간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집값은 언제나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합니다. 긴 호흡으로 본다면, 결국에 집값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첫 주택 구입자 여러분,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고민하고 계시는 투자자 여러분. 주택구입을 할 수 있는 조건일 때가 바로,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는 시점입니다. 어떤 분들은 그러한 5%의 금액이 없어서, 10%의 금액이 없어서 내 집 마련을 못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내가 지금 마음에 들어하는 집이 시장에 나왔는데, 신규아파트가 나왔는데, 내년에, 내후년에 과연 그 집이, 그 아파트가 다시 시장에 나올 수 있을까요?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그 집이, 그 아파트를 살 수 있는 기회는 바로 지금입니다. 주택 구입은 미래를 위해서 꼭 해야 합니다.

©TOP Digital

About admin

Check Also

국제 유가 하락 불구 부활절 연휴 앞둔 호주 휘발유 가격 폭등세 ‘부활’

미국의 원유생산 증가와 러시아의 감산중단 전망으로 국제유가가 하락하기 시작했지만 호주의 시중 휘발유 가격은 부활절 연휴를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