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NAB, 대출변동금리 동결…CBA, ANZ, 웨스트팩 일제히 인상

NAB, 대출변동금리 동결…CBA, ANZ, 웨스트팩 일제히 인상

4대 시중 은행 가운데 유일하게  NAB가 주택대출 변동금기 동결을 발표했다.

NAB의 이같은 움직임은 금융권에 대한 로열 커미션 조사에서 드러난 난맥상에 따른 소비자들의 신뢰 추락에서 벗어나기 위한 자구책으로 풀이된다.

앞서 호주중앙은행(RBA)이 25개월째 호주의 기준금리 동결 조치를 내린 직후 커먼웰스 은행이 웨스트팩과 ANZ과 마찬가지로 “자금 조달 비용 인상”을 이유로 내걸고 주택대출 변동금리 인상을 단행해 소비자들의 불만을 점화시켰다.  

웨스트팩 은행이 가장 먼저 변동금리 인상의 포문을 열었고 ANZ도 6일 0.16% 포인트의 변동금리 인상 조치를 내렸다.

ANZ의 이번 금리인상 조치는 9월 27일부터 적용되나 가뭄 피해 농촌 지역의 고객들은 제외된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농촌지역의 ANZ 고객은 7만여 명으로 추산된다.

같은 날 커먼웰스 은행도 0.15% 포인트의 금리인상 조치 결정을 발표했다.

커먼웰스 은행의 금리인상 조치는 10월 4일부터 적용되며, 소유주 거주 주택에 대한 변동금리는 5.37%가 적용된다.

커먼웰스 은행은 “자금조달비용의 상승으로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면서 “은행 차원에서 심사숙고했다”고 강조했다.

©TOP Digital

About admin

Check Also

시드니 변두리 지역 ‘대중교통의 사각지대’

정부 대중교통 정책 ‘인구밀집 지역에만 집중’ 시드니 등 대도시 변두리 지역의 대중교통 부족 현상 문제가 해당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