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퀸즈랜드(Queensland)에서 광우병과 유사한 희귀 질병에 걸려 한 명 사망…

퀸즈랜드(Queensland)에서 광우병과 유사한 희귀 질병에 걸려 한 명 사망…

퀸즈랜드(Queensland)에서 광우병과 유사한 희귀 질병에 걸려 한 사람이 사망했다.

퀸즈랜드의 보건부는 지난 달에 크로이츠펠트-야콥병(Creutzfeldt-Jakob disease (CJD)) 확증 된 사례를 발표했다.

급속히 진행되고 치명적인 신경 퇴행성 인간의 프리온 질환인 CJD의 치료법은 없다.

대변인은 이 사례가 처음에 2017년 퀸즈랜드 보건부에 보고되었으며 추가적인 테스트에는 수개월이 걸렸다고 말했다.

그는 2017년에 퀸즈랜드에서 10개의 신고가 접수되었다고 말했다.

이 병은 1996년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광우병으로 더 흔히 알려져 있는 변종 CJD와는 혼동되지 않을 것이다.

CJD의 고전적 변형에는 세 가지 형태가 있는데, 산발 크로이츠펠트-야콥병(Sporadic CJD)가 가장 흔하고 매년 백만 명당 한 명꼴로 발생한다.

의인성 크로이츠펠트-야콥병(Iatrogenic CJD)은 의료 및 외과 수술 과정에서 감염될 수 있으며, 가족 크로이츠펠트-야콥병(familial CJD)환자는 5-15%가 이 질환을 유전적으로 가지고 있다.

초기 증상은 정신상태의 혼란이나 방향 감각 상실 등 다양하며 환자가 걷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발병 이후 대게 2년 이내에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6개월 안에 사망한다.

VCJD(variant Creutzfeldt-Jakob disease변종 CJD)는 광우병에 걸린 동물의 고기를 먹음으로써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그것은 호주 가축에서는 발견되지 않았고 지금까지 호주에서는 보고된 사람의 사례도 없다.

1996년과 2008년 9월 사이에 영국에서 167건, 프랑스에서 23건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209건의 변종 CJD진단을 받은 바 있다.

출처: news.com.au

About admin

Check Also

호주 GP, 43초 원격 상담에 $80 청구

병원의 일반 진료 운영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호주 국내 벌크빌링(Bulk-billing) 시스템이 붕괴될 위기에 처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