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청사 이전으로 총영사관 민원실이 새롭게 탈바꿈하였습니다!

청사 이전으로 총영사관 민원실이 새롭게 탈바꿈하였습니다!

널찍하고 안락한 민원인 대기공간 및 편의시설 확충

1. 주시드니총영사관(총영사 윤상수)5월 말 새로운 청사로 이전하면서 민원실 환경개선 작업을 실시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 이전한 사무실 위치, 근무시간, 연락처 및 민원실 개선사항을 아래 소개합니다.

(위치) 새로 이전한 총영사관은 시드니 시내(CBD) 퀸빅토리아 빌딩(QVB) 대각선 편에 있는 Market Street 44번지 건물 10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운홀 기차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 민원실은 종전과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오전 9시에 시작하여 월요일은 오후 530분까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재국 공휴일 및 우리 4대 국경일(3.1,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에는 휴무합니다.

점심시간(12~1)에는 당번 직원 1명이 민원접수만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처) 총영사관 민원실 전화번호는 02-9210-0234 또는 0200입니다. 각종 민신청과 관련한 정보는 총영사관 홈페이지(koreasydney.net)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민원실 소개) 신청사는 기존보다 2배 이상 넓어진 민원실 공간과 함께 소파,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게 되어 하루 평균 250여명에 이르는 민원인들이 안락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최신식 번호표 배부 시스템을 설치하고 각종 민원서류 작성양식을 기존의 샘플책자 뿐만 아니라 태블릿PC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민원실 입구)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인이 숙지해야 할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게시
 (민원실 대기 공간 및 민원창구)    
(민원 창구)
(번호표 배부기)
(민원인 대기공간)

 

 

(공증 문서 작성 컴퓨터실)
(각종 민원서류 작성양식을 볼 수 있는 태블릿 pc)

 

 

 

 

 

 

 

2. 총영사관은 금번 청사 이전 및 민원실 확장을 계기로 우리 국민들에 대한 영사민원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포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과 성원을 당부합니다

 

주시드니 총영사관

담당: 주시드니총영사관 김동곤 영사 

전화: +61-2-9210-0200 / 이메일: [email protected]

About admin

Check Also

호주 GP, 43초 원격 상담에 $80 청구

병원의 일반 진료 운영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호주 국내 벌크빌링(Bulk-billing) 시스템이 붕괴될 위기에 처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