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배관 오염으로 인한 수돗물 안전 경고

배관 오염으로 인한 수돗물 안전 경고

water 160906

 

호주 현지 언론 9News 가 수돗물을 마시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는 연구 결과에 대해 보도했다.

맥쿼리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수돗물 오염의 주된 원인은 가정집 배관의 오염이다. NSW주 가정집으로부터 수집된 수돗물 표본 50%이상이 오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12개 표본 중 1개 꼴로 호주정부에서 지정한 물 음용 허용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water compare
맥쿼리 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12개 중 1개는 음용 허용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9NEWS 영상 캡쳐)

 

오염된 물을 마시는 경우 대부분 어린아이들이나 임산부들에게 문제가 발생한다. 인지 능력 장애, 낮은 IQ 등 아이들의 초기 두뇌 발달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부모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child
오염된 수돗물은 어린아이들, 임산부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9NEWS 영상 캡쳐)

 

이번 연구는 NSW주에 한정되어 진행됐다. 그러나 비슷한 배관이나 배관 이음새 장치가 이미 호주 전역에서 사용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연구 팀은 이음쇠나 배관의 오염여부를 확인하고, 웬만하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About 미디어 호주나라

Check Also

NSW주 4일째 지역사회 감염 없어

NSW주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가 며칠째 발생하지 않으면서 아발론 집단감염 이후 강화됐던 규제가 다음 주 해제될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