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알리미 / 전시/박람회 / 한국 현대미술 세미나 성료

한국 현대미술 세미나 성료

semina

 

한국 현대미술 세미나(Superconnectivity)와 호주 미술 잡지 ‘아트링크’(Artlink)의 한국미술 특집호 발간 행사가 지난 18일(수) 주시드니한국문화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최 측인 안신영 주시드니문화원장, 스테파니 브리튼 아트링크 편집인, 재키 리델 NSW 주립미술관 공보 이사를 비롯한 한-호 예술계 인사 8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의 발제자로 나선 윤진섭 미술평론가(시드니대 미대 명예교수)는 한국 미술에 대해 간략히 소개했고 애나 데이비스 호주현대미술관 큐레이터는 현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진행 중인 한·호 교류전 ‘뉴 로맨스’(New Romance)에 대한 이야기로 관객들의 흥미를 끌었다.

 

유진상 교수(계원예술대학교)의 한국 현대미술 소개에 이어 데이비드 플레저 작가(문화 기획자)가 공연예술 분야에서 이뤄지는 한·호 교류와 특징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진 자유토론 시간에는 호주 미술계에서 한국미술의 위상을 높을 수 있는 방안 등을 주제로 토의가 진행됐다.

 

이번 한국 현대미술 세미나와 아트링크의 한국미술 특집호 발간은 미술 분야에서 한국과 호주 기관이 협력하는 좋은 본보기가 돼 향후 더 많은 교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bout 한호일보

Check Also

호주에 한류 열기 더한다…K팝 콘서트 줄줄이

<워너원 공식 SNS에 게재된 호주 공연을 마친 이후모습.>   지난 8월 17일 멜버른에서 열린 워너원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