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트럼프-김정은 역사적 北美회담 시작…한반도 평화 닻 올려

트럼프-김정은 역사적 北美회담 시작…한반도 평화 닻 올려

[북미정상회담] 북미정상, 역사적인 첫 악수
[북미정상회담] 북미정상, 역사적인 첫 악수(싱가포르=연합뉴스) 역사적 첫 북미정상회담이 열린 12일 오전 싱가포르 센토사 섬 카펠라호텔에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북미정상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스트레이츠타임스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email protected] 분단 70년 만의 첫 북미 정상 만남…단독→확대→실무오찬 회담후 합의 발표할듯…비핵화·대북체제보장 수준에 관심

(싱가포르=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오전 9시(현지시간) 싱가포르 센토사 섬 카펠라 호텔에서 역사적인 세기의 만남을 시작했다.

두 정상은 이날 단독정상회담에 이어 확대정상회담, 실무오찬을 이어가며 비핵화를 비롯해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 여정의 위대한 첫발을 내디딘다.

북미 양국 정상이 한 테이블에 마주 앉는 것은 1948년 분단 이후 70년 만에 처음으로 불신과 대립을 이어온 양국관계에도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정상회담을 마치고 북미 양국은 공동성명이나 공동보도문 형태의 합의문을 발표할 계획이어서 비핵화와 대북체제보장에 대해 어느 정도 수준의 합의가 담길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정상회담을 몇 시간 앞두고 올린 트위터 글에서 “양측 참모들과 대표단 사이의 회담은 순조롭고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진짜 합의가 이뤄질 수 있을지 곧 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2 10:04 송고

About admin

Check Also

시드니 이너웨스트, 주택가격 하락세…동부지역, 상승세

시드니 이너웨스트 지역의 주택 가격이 전년대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최대폭으로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