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잘 못 사용된 화학용품으로 씻겨진 ‘젖병’… 공포에 휩싸인 아기들

잘 못 사용된 화학용품으로 씻겨진 ‘젖병’… 공포에 휩싸인 아기들

애들레이드 북쪽(Adelaide’s north)의 리엘 맥 이완 병원(Lyell McEwin Hospital)에서 스케일 제거를 위한 화학 약품이 아기 젖병 전용 세척기에 잘 못 사용된 후30명 이상의 아기들이 공포에 휩싸였다.

병원 측은 직원들이 세척기를 청소하기 위해 사용된 스케일 제거제(decaler)에 노출되었을지도 모르는 37명의 아기들의 가정에 연락을 취하는 중이라고 했다.

SA Health는 “1월1일부터 1월6일까지사용되었고, 뒤늦게 간호사들은 잘 못된 화학용품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고 말했다.

보건 복지부는 ‘구강 염증의 위험이 낮지만 존재한다’라고 말했지만 지금까지 부작용은 보고된 바 없다고 밝혔다.

병원의 소아과 과장인 Mark Thesinger박사는 “만약 아기들이 염증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낀다면, 음식을 가리고 짜증을 내며 잘 먹지 못할 것이다.”고 전했다.

Thesinger 박사는 화학약품의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지만, 아기들이 사용하기 전에 젖병은 씻겨졌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이 약품이 아기들에게 심각하게 노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험이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 우리는 사과를 하기 위해 가족들에게 연락을 취하는 중이고, 어떠한 문제가 있다면 치료를 제공할 것 이다.”고 전했다.

또한, “이 젖병 세척기는 보육 및 산부인과 병동에 있는 환자 전용으로, 병원의 다른 부서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전했다.

병원 측은 만약 문제가 있다면 갓 태어난 아기 또는 생후 몇 주 되지 않은 미숙아들에게만 영향이 갔을 것이라고 했다.

Thesinger 박사는 “우리 의료진 모두가 사례를 검토했지만, 외부 자극, 먹이 섭취 거부 등 어떠한 사례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스케일 제거제(decaler) 는 세척기 자체를 세척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모든 세척제는 세척 과정에서 많이 희석되므로 섭취 위험이 적다.”고 전했다.

병원 측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사고를 검토하고 있으며, 예방 차원에서 모든 젖병을 폐기했다고 말했다.

우려가 되는 가족들은 ‘0466-506-392’번으로 병원에 전화하라는 권고를 받았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천정부지로 치솟는 호주 대기업 CEO 연봉…GFC 이후 세계 최고 수준 도달

호주 대기업체 CEO들의 연봉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국내 100대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