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잘 못 사용된 화학용품으로 씻겨진 ‘젖병’… 공포에 휩싸인 아기들

잘 못 사용된 화학용품으로 씻겨진 ‘젖병’… 공포에 휩싸인 아기들

애들레이드 북쪽(Adelaide’s north)의 리엘 맥 이완 병원(Lyell McEwin Hospital)에서 스케일 제거를 위한 화학 약품이 아기 젖병 전용 세척기에 잘 못 사용된 후30명 이상의 아기들이 공포에 휩싸였다.

병원 측은 직원들이 세척기를 청소하기 위해 사용된 스케일 제거제(decaler)에 노출되었을지도 모르는 37명의 아기들의 가정에 연락을 취하는 중이라고 했다.

SA Health는 “1월1일부터 1월6일까지사용되었고, 뒤늦게 간호사들은 잘 못된 화학용품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고 말했다.

보건 복지부는 ‘구강 염증의 위험이 낮지만 존재한다’라고 말했지만 지금까지 부작용은 보고된 바 없다고 밝혔다.

병원의 소아과 과장인 Mark Thesinger박사는 “만약 아기들이 염증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낀다면, 음식을 가리고 짜증을 내며 잘 먹지 못할 것이다.”고 전했다.

Thesinger 박사는 화학약품의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지만, 아기들이 사용하기 전에 젖병은 씻겨졌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이 약품이 아기들에게 심각하게 노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험이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 우리는 사과를 하기 위해 가족들에게 연락을 취하는 중이고, 어떠한 문제가 있다면 치료를 제공할 것 이다.”고 전했다.

또한, “이 젖병 세척기는 보육 및 산부인과 병동에 있는 환자 전용으로, 병원의 다른 부서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전했다.

병원 측은 만약 문제가 있다면 갓 태어난 아기 또는 생후 몇 주 되지 않은 미숙아들에게만 영향이 갔을 것이라고 했다.

Thesinger 박사는 “우리 의료진 모두가 사례를 검토했지만, 외부 자극, 먹이 섭취 거부 등 어떠한 사례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스케일 제거제(decaler) 는 세척기 자체를 세척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모든 세척제는 세척 과정에서 많이 희석되므로 섭취 위험이 적다.”고 전했다.

병원 측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사고를 검토하고 있으며, 예방 차원에서 모든 젖병을 폐기했다고 말했다.

우려가 되는 가족들은 ‘0466-506-392’번으로 병원에 전화하라는 권고를 받았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심각한 교통사고로부터 살아남은 ‘Lucky’ 오토바이 운전자

구급요원에 따르면 목요일 밤 본다이(Bondi)에서 발생한 SUV차량과 오토바이가 충돌 한 교통사고에서 다행히도 오토바이 운전자가 살았고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