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Snowy Hydro 2.0’ 타당성 조사 통과… “하지만 조사 결과 비용과 기간 모두 더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돼”

‘Snowy Hydro 2.0’ 타당성 조사 통과… “하지만 조사 결과 비용과 기간 모두 더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돼”

새로운 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Snowy 2.0’ 프로젝트는 기존 추정치의 두 배나 그 이상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발표된 이 조사는 전력망의 안정화와 상징적 시스템의 발전 용량을 50%까지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 프로젝트가 ‘실현 가능하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Malcolm Turnbull 총리는 “이 타당성 조사는 ‘Snowy 2.0’이 시스템을 안정시키고 더 낮은 가격을 불러오는데 도움을 주면서, 이것이 국가 전력 시장의 미래를 보증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수력 발전소라는 사실을 명백히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서 “’Snowy Hydro’가 인정한 바에 따르면, 지질학적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27km의 터널과 지하 발전소 동굴이 건설되면 모두 극복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 조사는 ‘Snowy Hydro’가 유보 이익 및 차입금을 사용하여 스스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는 사실도 밝혀냈다.

Turnbull 총리가 ‘Snowy 2.0’에 대한 생각을 처음 떠올렸을 때, 이것은 20억 달러의 비용과 4년간의 건설 기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추정되었다.

그러나 현재 타당성 조사는 이것이 38억에서 45억 달러 사이의 비용이 소요될 것이며 8년간 완전히 가동될 수는 없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지질공학적 시추 프로그램이 시행되는 동안 드러났던 지질학적 조건의 문제로 인해 프로젝트 구조에 대규모의 강화가 요구되면서 더 높은 비용이 고려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 가격은 최대 20억 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수 있는 전송망 업그레이드의 비용은 포함하지 않고 있다. 이 업그레이드는 NSW주와 빅토리아주에 전력을 공급-서호주에는 간접적으로 공급-하는 데 필요하며, 이것은 전송망 운영자들에 의해 지불될 가능성이 높은데 이는 그 부담이 소비자들에게로 넘어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만약 이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된다면 이것은 7일 이상 지속적으로, 혹은 최대 수요가 발생할 때 “재충전 없이” 15일 동안 가동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다.

‘Snowy 2.0’으로 생성되는 첫 전력은 2024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종 투자 결정(2018년 말 예상)이 내려지고 7년 후인 2025년 말까지는 가동되지 않을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두 개의 거대한 댐을 연결하는 것과 상징적 발전기의 용량과 저장 범위를 확장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이것은 2천 메가와트의 전력을 전국 전력 시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Snowy 2.0’은 건설 기간 동안 이 지역에서 5천 개 이상의 직접 및 간접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 조사는 노동당의 기후 변화 및 에너지부 야당 장관인 Mark Butler이 비용의 타격에 대해 언급하면서 비판을 이끌어 낸 바 있다.

Butler는 “’Snowy 2.0’의 최종 비용은 65억달러 만큼 높아질 수 있다. Malcolm Turnbull은 무슨 이유로 국민들에게 비용에 대해 호도했으며 왜 그렇게 잘못 책정했는지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출처: news.com.au

About admin

Check Also

‘사제의 정’은 이런 것?…교사 복직 이끈 호주 학생·학부모

학생 머리카락 잘랐다가 해고된 교사, 40일만에 학교로 돌아와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두발 단속을 하면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