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호주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트리츠(Streets) 근로자들, 보이콧 철회

호주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트리츠(Streets) 근로자들, 보이콧 철회

어제 저녁 스트리츠(Streets) 공장 근로자들은 새롭게 제시된 임금을 승인, 약 한 달 여간 진행한 보이콧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시드니 남서부 Minto에 위치한 공장 근로자들은 어제 개최된 토론회에서 협정을 승인했다. 해당 근로자들은 공정근로법(Fair Work Act)에 따라 7일 공고 기간이 지난 다음 주 공식적인 발표를 할 예정이다.

호주 생산 노동 조합(AMWU)의 Steve Murphy는 “호주의 근로자들과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느껴진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공정한 사회를 향한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호주 국민들이 ‘호주산’ 아이스크림을 다시 즐길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140여명의 스트리츠(Streets) 공장 근로자들은 지난 10월 29일Paddle Pops, Magnums, Bubble O’bills 그리고 Golden Gaytimes 등 스트리츠(Streets) 사의 모든 아이스크림 제품에 대해 보이콧을 선언했다.

이번 보이콧은 AMWU에 의해 진행되었고, 스트리츠, 유니레버 등을 운영하는 영국-네덜란드 다국적 기업이 공정근로위원회로부터 임금 관련 협상 종결을 요청함에 따라 일어났다.

스트리츠(Streets) 근로자들은 협상이 부결될 경우 연봉의 25 퍼센트에서 최대 50 퍼센트까지 대폭 삭감될 전망이었다.

AMWU는 이에 대응하여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캠페인을 시작하였고, 이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스트리츠(Streets) 사에서는 그들의 신제품 광고를 연기, 국민들로부터는 좋지 않은 평을 얻게 되었다.

ACTU 관계자 Sally McManus는 이와 같이 결정된 것에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우리는 기업이 노동자와의 협정을 일방적으로 종결시킬 수 없도록 만들기 위해서 불합리한 부분을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모든 노동자들의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NSW 주, 더 이상 임산부 구직자에 대한 차별 허용 안 한다

NSW 주 법무상 Mark Speakman은 회사로부터 하여금 임산부 채용을 합법적으로 거부할 수 있도록 하는 면제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