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로또의 유혹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에게 가장 강력하다”

“로또의 유혹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에게 가장 강력하다”

“꿈을 가져라(Dare to dream)”와 “멋지지 않을까?(Wouldn’t it be nice)” 같은 슬로건을 가지고, 로또 회사들은 쉽게 번 돈으로 판타지를 판다.

하지만 심리학자인 Zoe Krupka에 의하면, 그 꿈은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가장 매혹적이다.

그녀는 그녀의 고객을 치료하면서 그들이 마치 “황금 티켓을 사는 것”처럼 로또에 빨려들어가는 것을 보곤 했다고 전했다.

그녀는 “로또 티켓을 위한 예산을 따로 마련해두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문제다. 돈은 언제나 문제”라고 전했다.

그녀는 이어서 “25달러는 아무것도 아닐 수 있는데, 그것은 그 사람의 수입과 (25달러에 대해)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며, “나는 과거에 어떤 가족과 함께 일을 한 적이 있는데, 그들은 식료품 같은 다른 곳에 사용되어야 할 많은 돈을 로또를 위한 예산으로 잡아 놓곤 했다”고 전했다.

미국에서 이루어진 연구들은 저소득층의 사람들이 어떤 다른 인구통계학보다 더 많은 로또를 구매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Krupka는 “빈곤을 겪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사실 유일하게 합법적으로 부유해 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부 사라들은 그들의 가처분소득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로또를 구매하는 그들의 결정을 변호하고 나섰다.

누군가는 “저소득 의료보험증을 가진 한 명으로서, Tasttslotto(Saturday lotto)에 당첨되는 것은 재정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며 “나는 (그 외에)다른 어떤 것도 변화되기를 기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누군가는 그녀의 남편이 세계 금융위기가 왔을 때 직업을 잃은 후로 풀타임 일자리를 구할 수 없다며, 로또를 구매하는 것은 그녀가 그것을 계속 해야만 한다는 희망을 준다고 전했다.

그녀는 “우리는 모든 것을 잃었다. 우리는 집도 슈퍼도 없으며, 대부분이 임대료로 빠져 나가는 평범한 주급으로 생활하고 있다”며, “로또를 구매하는 것은 꿈 그 이상이다. 이것은 매우, 매우 어둡고 우울한 미래의 끝자락에 보이는 희미한 깜빡임 같은 것”이라고 전했다.

클리프턴 힐(Clifton Hill) 출신의 Tony 같은 사람들은 로또를 비난하는데, 로또를 구매하는 것은 그 사람이 당첨될 가능성을 “단지 아주 조금 증가시키는 것 뿐”이라고 말한다.

누군가는 5천 달러에 한 번 당첨되었을 때 “굉장히 기뻤다”라고 말하고서, “그리고 나서 나는 아마 1년 동안 로또 티켓에 그것(5천 달러)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소비했을 거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Krupka는 로또가 가지는 큰 문제는 (로또)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종종 개인적인 목표를 위해 취하는 행동으로 대체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녀는 “이것은 대중들의 유행 지난 아편(마약)”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사람들이 ‘만약 로또에 당첨된다면 무엇을 할까’에 대한 판타지를 가지고 있는 동안, 수많은 그 판타지들은 다른 방식으로 실현될 수 있었던 “인생 계획”이었다고 전하며, “그 꿈들은 돈을 얻음으로서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그 돈으로 꿈이 만들어지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NSW 주, 더 이상 임산부 구직자에 대한 차별 허용 안 한다

NSW 주 법무상 Mark Speakman은 회사로부터 하여금 임산부 채용을 합법적으로 거부할 수 있도록 하는 면제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