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캔버라의 다양한 사진적 재능을 보여주는 ‘인스타그램 사진전’ 열린다

캔버라의 다양한 사진적 재능을 보여주는 ‘인스타그램 사진전’ 열린다

3년 전 Darrel Kolsky가 ‘Instagrammers Canberra(@igerscanberra)의 멤버가 되고 사진 공유를 시작했을 때, 그는 이것이 자신의 작업이 갤러리 벽면에 걸리도록 이끌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Kolsky이 촬영한 진딧물의 매크로 이미지는 캔버라 남부에 있는 터가라농예술센터(Tuggeranong Arts Centre)에서 열리는 ‘조류, 수류 및 어류(Feathers, Fur and Fins)’ 전시회에서 선보이게 될 20개의 인사트그램 스냅사진 중 하나이다.

그는 “전시용 크기로 인쇄되어 벽에 걸려 있는 사진을 올려다 보는 것은 나에게 꽤나 영광스러운 일이었다”고 전하며, “사람들은 그 이미지를 보고 디테일을 자세히 살피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있다. 모바일에서는 굉장히 작고, 사진에 담긴 모든 디테일을 다 살펴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은 사무 용품 기술자인 그에게 사진에 대한 그의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었다.

그는 “그렇지 않았다면 나는 아마 그냥 사진을 찍었을 것이고, 그것들은 내 집에 있는 컴퓨터 속에 있었을 것이며 아무도 그 사진들을 보지 못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인스타그램은 또한 퇴직자인 Robyn McPherson이 그녀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거의 70세에 가까운 그녀는 12개월 전 캔버라의 테입(TAFE)인 CIT(Canberra Institute of Technology) 코스의 일환으로 어떻게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지에 대해 배운 후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다.

그녀는 “나는 굉장히 수줍음이 많고 조용한 사람이지만, 모든 범위에 있는 사람들과 얼굴을 맞대지 않고 그저 사진을 공유하는 것은 아주 좋은 경험이며, 나는 그것을 즐기고 있다”고 전했다.

McPherson은 전시회에 걸린 그녀의 ‘갱갱코카투(gang gang cockatoo, 앵무새의 일종)’ 사진을 보기 위해 “날아갔다”.

그녀는 “나는 내 사진이 전시에 포함될 만큼 충분히 훌륭하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모든 사진들이 달력 이미지처럼 아주 전문적이어 보였다”고 전했다.

@igerscanberra는 정기적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약 1,000명의 멤버를 포함하여 5,000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Instagrammers Canberra의 관리자인 Fran Tapia는 “인스타그램은 핸드폰 위의 작은 사각형일 뿐이지만, 이것은 사람들을 연결한다”고 말하며, “사람들은 댓글을 남길 수도 있고, 관계를 형성하며, 친구를 만들고 때때로는 실생활에서 만나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 그룹은 특정한 장소에서 멤버들끼리 모여 사진에 대한 조언과 스냅사진을 공유하는 정기적인 ‘인스타밋(Instameet,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남을 가지는 것)’을 한다.

Kolsky는 “나는 처음으로 인스타밋을 갔는데 나에게 정말로 잘 맞는 공동체를 찾게 되었다”고 말하며, “모두가 서로를 잘 이해하며 유익하고 친근하다. 그리고 나는 지역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를 통해 정말 많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들었고 많은 것을 배웠다”고 전했다.

Instagrammers Canberra는 멤버들에게 도전정신과 영감을 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사진 프로젝트를 열고 있다.

Tapia와 부관리자인 Natalie Dorey는 Instagrammer Canberra 커뮤니티를 선보이기 위해 전시회를 관장하기로 결심했다고 전했다.

Tapia는 “당신은 굉장히 놀라운 사진을 찍는 캔버라 사람들의 다양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실제로 이미지를 공유하는 단 한 가지 포맷이 바로 인스타그램이다”라고 전했다.

그녀는 이어서 “그들은 큰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거나 잘 알려진 포토그래퍼들이 아니다. 하지만 그들은 실제로 그들이 하는 일(사진을 찍는 일)을 꽤 잘한다. 그러므로 이것은 그들을 아마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그들을 선보이기에 아주 괜찮은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전시회에 출품된 350장이 넘는 모든 사진들은 인스타그램에서 #IgersCanberraFFF를 검색하여 감상할 수 있다.

‘조류, 수류 및 어류(Feathers, Fur and Fins)’ 전시회는 오는 10월 28일 터가라농예술센터(Tuggeranong Arts Centre)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출처: ABC News

About admin

Check Also

총기류 소지 사면 기간 동안 10,000여 개의 총기 및 관련 물품 회수돼…

국가적인 총기류 자진 신고 기간 동안 한 사람의 손에서 나온 987개의 총을 포함하여 거의 1만여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