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호주나라 취재 기사] KCON AUSTRALIA 2017 특집

[호주나라 취재 기사] KCON AUSTRALIA 2017 특집

지난주 금요일과 토요일이었던 9월 22~23일, 세계 최대 한국 문화 축제인 KCON이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되었다.

KCON AUSTRALIA 2017이 열린 Qudos Bank Arena

우주소녀, 엑소(EXO), 걸스데이, 몬스타X, 펜타곤, SF9, 업텐션, 빅톤 그리고 워너원이 포진된 라인업이 발표되며 시작 전부터 현지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이 행사는 한국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는 컨벤션과 함께 케이팝 가수들과의 하이터치, 케이팝 나이트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로 케이팝 팬들을 즐겁게 했다.

컨벤션에서는 PopAsia 진행자들과 함께 케이팝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K-Dance를 배우고 있는 KCON 참여자들

저녁 8시부터 진행되는 케이팝 콘서트에 앞서, 먼저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만날 수 있는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되었다. 수천 명의 팬들 앞에서 포즈를 취하며 인터뷰에 응하던 케이팝 아티스트들은 팬들을 향해 계속해서 손을 흔들거나 ‘손하트’를 날리며 적극적으로 소통했고, 팬들 역시 엄청난 호응으로 보답했다.

시계방향으로 SF9, 펜타곤, 빅톤, 걸스데이
포즈를 취하는 엑소

오세아니아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KCON AUSTRALIA 2017은 멜버른을 비롯해 캔버라, 선샤인코스트 등 주 전역에서 모인 2만 1천 여명의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로 채워졌다.

엑소의 ‘ko ko bop’을 신나게 따라 부르던 소녀들. 왼쪽부터 에밀리(18), 미시(20) 트마라(17), 앨레나(17)

캔버라에서 온 20세의 미시는 가장 좋아하는 케이팝 가수가 누구냐는 질문에 “엑소가 최고”라며 “(콘서트 도중)기절하지는 않을까 걱정된다”고 웃어 보였다.

독학으로 한국어를 공부했다는 시리아 출신의 사라(18)는 가장 좋아하는 케이팝 가수가 누구냐는 질문에 한국어로 “이거 진짜 힘들어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녀는 “엑소가 가장 좋다”면서도 “다음 해에도 호주에서 케이콘이 열린다면 에일리나 에릭남이 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국어로 먼저 인사를 건넨 사라(18)

하이터치를 기다리고 있던 퍼스 출신의 소피아(24)는 케이팝에 빠지게 된 이유를 묻자 “4년 전 친구가 케이팝의 세계로 인도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빅뱅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방탄소년단이 가장 좋다”고 말하고 “’방탄소년단’을 문신으로 새기기도 했다”며 팔을 들어 보였다.

시드니에 살고 있는 아레아(20)는 “다음 번에는 걸그룹도 많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레드벨벳이나 블랙핑크, 트와이스를 좋아한다”고 전했다.

하이터치를 기다리고 있는 소녀들. 왼쪽부터 소피아(24), 샬럿(22), 아레아(20), 올리비아(19)
소피아의 ‘방탄소년단’ 문신

인터뷰에 응했던 모든 팬들은 KCON이 내년에도 호주에 열렸으면 좋겠냐는 질문에 연신 “Absolutely”와 “Definitely”를 외치며 방탄소년단, 빅스, 딘, 지코 등 좋아하는 케이팝 가수들의 이름을 줄줄이 늘어 놓아 케이팝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팬들의 열기로 뜨거웠던 공연장의 한켠에 마련된 특별석에서는 주최측이 초대한 원주민 및 이민자, 장애인 등 25명이 공연을 즐겼다. 이외에도 소외계층으로 구성된 커버댄스 팀들에게 본 공연에 앞서 케이팝 댄스 무대를 선보일 기회도 제공하며 ‘착한 페스티벌’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2012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처음 개최해 6년 째를 맞이한 KCON은 올해 3월 멕시코시티를 시작으로 도쿄와 뉴욕, LA를 거쳐 시드니에서 막을 내리며, 내년에는 또 어떤 성장세를 보일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호주나라,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6/09/2017 17:25 송고

About admin

Check Also

NSW 주, 더 이상 임산부 구직자에 대한 차별 허용 안 한다

NSW 주 법무상 Mark Speakman은 회사로부터 하여금 임산부 채용을 합법적으로 거부할 수 있도록 하는 면제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