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시드니천주교회한글학교 학예회 성황리에 열려..

시드니천주교회한글학교 학예회 성황리에 열려..

지난 토요일 (6 10) 시드니천주교회한글학교는 강수환 교육원장, 이남웅 스테파노 신부, 김인옥 교감, 강형숙 마라안나 수녀 학부모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개교 28년을 기념하는 학예회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학예회는 Kindy 3 학급과 기초반을 포함하여 9학년까지 13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연극부터 합창, 뮤지컬, 동요와 함께 수화, K pop 이용한 일제 강점기를 표현한 뮤지컬 각기 다른 장르를 준비하여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5학년 학생들이 선보인 흥부와 놀부연극은 교과서에 있는 내용을 희곡화하여 학생들이 직접 그린 기와와 초가를 이용하여 지붕을 만들고, 연극하는 동안 아이들이 무대장치 조작, 나래이션, 연기 등을 직접하여 학생들에의해 100% 꾸며지는 무대를 만들었다.

 

1학년 학생들은 친구가 되는 멋진 방법이라는 동요를 암기하여 부르면서, 가사 전달까지 정확하게 하여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심사위원들의 지지를 얻어서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9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K-Pop 팀은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이용하여 일제 강점기때 일제에 저항하는 정신을 직접 안무하여 표현함으로써 우린 민족의 독립 정신을 되새겨 보고자 하는 뜻을 담은 의미 있는 공연을하였다. 외에도 수화, 연극, 합창, 싱크로나이즈 댄스 등을 선보였으면 교사들의 특별 무대로 2시간 30분간의 학예회가 막을 내렸다.

주시드니총영사관 시드니한국교육원

Suite 601, 287 Elizabeth St Sydney 2000

T: 02)9261-8033 F: 02)9261-8444

www.auskec.kr [email protected]

 

About admin

Check Also

경찰은 캔버라(Canberra)에서 발생한 화재로 사망한 3명의 신원 아직도 확인하지 못하고 있어… ‘수사 난항’

경찰은 캔버라(Canberra) 교외의 한 집에서 발생한 화재로 사망한 40대 여성의 시신과 7세 이하 어린이 2명의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