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COULMN / [칼럼]호주에서 내집마련하기-오프더플랜(off the plan)

[칼럼]호주에서 내집마련하기-오프더플랜(off the plan)

dfwwwww

 

 

호주에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 투자 방법중 하나인 오프더플랜(off the plan)을 통해서 집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더플랜이란, 시공 전 또는 시공 후 완공전의 부동산을 구입하는 제도입니다.

‘선 분양, 후 착공’ 방식의 부동산 구입 방식으로써, 아파트가 지어 질 위치와 건설업체, 계획서, 도면도, 모델하우스 등의 정보만으로 property 에 관한 분양을 받고 1-2년 공사가 완공이 된 후에 나머지 잔금을 치루면서 개발 전에 미리 투자하여 완공 후 높은 시세 차익을 목표로 하는 대표적인 구입 방식입니다. (분양은 총 유닛 가격의 10% 를 평균 기준으로 하지만 건설업체의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오프 더 플랜 부동산 구입의 가장 큰 단점이 눈에 보이지 건물을 구입하는 것이라면 그 외 많은 장점들을 있다는 것도 알아 두시고 이러한 점들을 잘 활용한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부동산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0% 디포짓으로 아파트 또는 유닛 구입

‘Off the plan’의 가장 큰 장점은 우선 총 금액의 10%로 아파트/유닛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부동산을 현 시세로 구입하고 완공 후 90%의 잔금을 결제합니다. ‘Off the plan’으로 구입하면, 완공 이후 가격이 초기 가격보다 대개 오르기 때문에 시세차에 대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잔금 마련 시간을 어느 정도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첫 주택 구입자의 경우 당장 자금이 충분하지 않거나 융자가 쉽지 않아도 1~2년 뒤에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노련한 부동산 투자자들은 좋은 물건을 현시세에 구입해 완공 후 되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걸 어떻게 믿고?

sdfwwww

 

완공된 건물을 보지 않고 구입하는 만큼 자세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하셔야 합니다. 건설사가 믿을만한 업체인지, 해당 회사의 건물이 완공 후 큰 문제는 없었는지, 해당 지역의 부동산 시세정보, 그리고 향후 지역개발 내용 등을 확인하는 게 기본입니다. 부동산 중개인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Off the plan’으로 부동산을 판매한 경험이 있는 업체인지 또한 충분한 정보 제공을 해 줄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업체인지를 확인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 할 때 따지는 브랜드..사전 분양 선택시에도 적용할 필요도

dfsdsdfww

 

사전 분양의 부동산은 대부분 다세대 주택 즉 아파트, 유닛, 타운 하우스 등이 주를 이룬다. 하우스의 경우 토지와 주택을 함께 구입하는 팩캐지 상품도 근래 들어 많이 볼수 있다. 건설사에서 제공하는 도면과 자료 등을 기반으로 결정해야 하는 만큼 건설사의 지난 프로젝트를 한번씩 확인하시라 꼭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새롭게 시작 하는 신생 업체라면 어쩔수 없지만 알려진 건설 업체라면 최근들어 지어진 아파트 혹은 유닛등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외부, 내부 등의 워크맨쉽 즉 지난 완제품에 대한 상품 확인은 꼭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오래전 지어진 건물보다는 최근에 지어진 건물을 직접 확인하면 모델 하우스보다 더 자세히 머리속에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 볼수 있다. 절대로 주변에서 들리는 뭐뭐 하더더라의 정보의 의존 하시지 마시고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내가 결정하려고 하는 매물을 정확 하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확인해 봐야 할 사항들은 실내, 실외 사이즈와 주방, 욕실등의 마감 그리고 다세다 주택인 만틈 건물상의 큰 문제는없었는지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즈 확인은 실제 사전 분양 구입시 가장 쉽게 할수 있는 부분이 위치, 가격등만 확인하고 실내 사이즈 확인은 제대로 않하고 결정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실내 면적 85m² 이면 한국 평수로 계산했을시 한국 식으로 실내 면적 26평 정도인데,  한국 26평 아파트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 들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지어진 매물의 사이즈를 인지하고 선택 하는 것이 차후 완공 후 입주 했을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호주를 대표하는몇몇 건설사들이 근래 들어 시드니 전역에서 한창 사전 분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면 많은 건설사 물건들 중에도 완공 전 대부분의 매물이 다 팔리는 건설사가 있고 완공후에도 팔리지 않는 물건들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정보 수집, 해당 건설사의 지난 프로젝트 비교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시장에서 검증되어온 브랜드 그리고 계약 시점에 불이익 당하는 점은 없는지 법률 전문가의 상담을 충분히 받은 후 선택한다면 실수 없이 좋은 매물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오프더플랜 정부혜택

dfdfww

 

 

NSW주 정부는 ‘Off the plan’ 부동산 구입을 장려하기 위해 정부혜택이 있습니다. 이는 첫 주택 구입자, 투자자, 외국인에게까지 해당됩니다. 단, 계약기간과 완공 시점에 따라 혜택 사항이 결정되는 만큼 이에 대해 충분히 알아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구입에 있어서 꼭 기억하셔야 할 점은 모든 투자의 핵심은 리스크 요소를 지혜롭게 활용해서 금전적인 혜택을 본다는 것입니다. ‘Off the plan’을 통한 부동산 구입도 마찬가지로 충분한 정보를 기반으로 선택하신다면 충분한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투자 상품이라는 점입니다.

 

오프 더 플랜 완제품이 아닌 만큼 미리 꼼꼼히 알아 보고 선택 한다면 오프 더 플랜을 통해 혜택과 수익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부동산 구매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realestateview

About 미디어 호주나라

Check Also

채스우드 교통사고, 아이가 탄 유모차와 엄마에게 돌진….

금일 오전 8시 30분경 채스우드 Victoria Ave 에서 67세 남성이 운전하던 도요타 차량이 차선을 이탈해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