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COULMN / 호주 현충일, Remembrance Day 98주년?

호주 현충일, Remembrance Day 98주년?

dfdfsfsww

 

11월 11일. 오늘은 빼빼로 데이인데요,

그러나… 여기 호주에서는 Remembrance Day !! 우리로 치면 현충일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1, 2차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전사한 호국영령들을 기리는 날인데, poppy day 라고도 합니다.

poppy는 양귀비 꽃인데 한국은 국화꽃을 주로 사용하는데 반해 이곳 호주에서는 양귀비 꽃으로 현충일을 기념합니다.

 

dfwwww

 

비록 국가 공휴일은 아니지만, 11월 11일 11시 11분이 되면 1분간 사이렌이 울리고, 모두 다 묵념을 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요즘은 Remembrance Day는 갈수록 잊혀져가고 있고, 대신 ANZAC Day(4월25일)를 기념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Australian and New Zealand Army Corps Day(ANZAC Day)는 원래 1차 세계대전 중에 터키의 갈리폴리에서 전사한 장병들을 기념하는 날이었는데, 점차 모든 순국장병들을 기리는 날로 변했다고 합니다.

sdfdsfdfeee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빼빼로 데이도 있지만, 오늘같은 날에는 잠깐이라도 생각 조금 해 주면 좋을 거 같네요~~

About 미디어 호주나라

Check Also

전세계 무역전쟁 암운 속 EU-호주, 내달 2일부터 FTA 협상(종합)

(브뤼셀·서울=연합뉴스) 김병수 특파원 김지연 기자 = 유럽연합(EU)과 호주는 내달부터 포괄적인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