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 `아웃사이더 대통령` 시대 열렸다

트럼프 미국 대선 승리, `아웃사이더 대통령` 시대 열렸다

defwwww

8일(현지시간) 치러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70)가 당선됐다. 아웃사이더 돌풍을 일으킨 트럼프는 주류 미디어와 선거전문가들의 예측을 뒤엎고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압승을 거뒀다. 미국인들은 버락 오바마 정부의 정책과 이상을 이어가는 대신 자유무역과 이민자들에게 등을 돌린 트럼프를 택했다. 미국뿐 아니라 세계는 상상치 못했던 불확실성의 시대를 맞게 됐다.

fsdfsdfww

트럼프는 이날 플로리다, 노스캐롤라이나, 오하이오, 펜실베이니아 등 주요 경합주들뿐만 아니라 열세가 예상됐던 위스콘신 같은 중서부 주들에서까지 승리하며 선거인단 수의 과반인 289명을 확보했다. 개표가 92% 진행된 상황에서, 득표수는 오히려 클린턴이 많았다. 그럼에도 주별 선거인단 승자독식 제도 탓에 트럼프가 승리했다. 민주당은 백악관을 놓쳤을 뿐만 아니라 다수당 탈환이 유력하던 상원 의석도 47석에 그쳤다. 하원 선거에서도 공화당이 압승했다.

dfdfwww

트럼프는 당선이 확정되자 9일 새벽 2시40분쯤 뉴욕 맨해튼 힐튼미드타운호텔 축하파티장에 나와 승리 연설을 했다. “미국 경제를 두 배로 키우겠다”면서 경제 성장을 약속했고, 미국의 이익을 우선시하겠다고 재천명했다. 극단적인 대립으로 치달았던 캠페인을 의식한 듯 “모든 미국인을 위한 대통령이 되겠다”며 화합과 포용을 말했다. 선거기간 내내 강조했던 대로 보호무역주의, 미국 우선주의를 적극 펼치겠다는 선언이다.

 

도널드 트럼프의 핵심 공약 내용은 아래와 같다.

 

44444444

55555555

 

출처: ABC News

About 미디어 호주나라

Check Also

호주 영화 평론가의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의 배우들

주시드니한국문화원, 6월 30일 한국영화포럼 개최 주시드니한국문화원(원장 안신영, 이하 문화원)은 ‘6월 한국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