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시드니한인여성미술협회 설립 10주년 기념전 ‘원더우먼’

시드니한인여성미술협회 설립 10주년 기념전 ‘원더우먼’

Wonder+Woman_KWASS

 

원더+우먼(Wonder+Woman)’

시드니한인여성미술협회 설립 10주년 기념전 열려

 

주시드니한국문화원(원장 안신영, 이하 ‘한국문화원’)은 시드니한인여성미술협회(Korean Women’s Art Society in Sydney, KWASS)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원더+우먼(Wonder+Woman)’전을 9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한국문화원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협회 전시 회원과 호주 내 다민족 여성 작가 그리고 한국 초청 작가의 작품 39점이 소개된다.

 

‘원더+우먼’전은 현대 미디어가 만들어낸 ‘원더우먼(Wonder woman)’이라는 상징적 아이콘을 해체·재구성함으로써 복잡다단한 (이주)여성의 현실과 이상을 다민족 여성 작가들의 시선으로 그리고자 한다. 마치 현실 속 여성의 삶을 반영하듯 ‘Wonder’ 라는 단어는 ‘경이로움’의 긍정적 의미와 ‘회의’라는 부정적 의미를 동시에 내포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여성이자 이민자로서의 삶이 투영된 작품을 통해 사회 속에 내재하는 여성의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이민 여성이 마주한 다양한 삶의 모습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 개막식은 9월 7일(수, 6시-8시) 한국문화원 갤러리에서 열리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전시: ‘원더+우먼(Wonder+Woman)’, 시드니한인여성미술협회 10주년 기념전

기간: 9월 7일-11월 4일(개막식, 9월 7일 수요일 6시-8시)

장소: 주시드니한국문화원(Ground Floor 255 Elizabeth Street Sydney)

문의: 02 8267 3400

About 미디어 호주나라

Check Also

월드 투어 ‘17년산 토종 김범수’ 피날레를 호주 시드니에서! WITH SPECIAL GUEST!

전 세대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명품보컬,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 아티스트 김범수. 작년부터 월드투어로 진행 중인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