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TAX RETURN 시즌, 똑똑한 워홀러가 되자!

TAX RETURN 시즌, 똑똑한 워홀러가 되자!

 

tax_facebook_160707

 

2016년 세금 환급 신청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어차피 자신의 돈이지만, 세금 환급을 받으면 보너스를 받는 느낌이 든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호주의 세금 환급에 대해 알아둔다면 똑똑한 워홀 생활을 할 수 있겠죠?

 

한국의 회계연도는 매년 1월 1일에 시작하여 12월 31일에 끝이 나지만, 호주에서는 매년 7월 1일에 시작하여 다음 해 6월 30일에 종료됩니다. 지난 6월 30일 호주의 2016년 회계연도가 종료됐습니다. 급여 소득이 발생했던 사람들이라면 세금 환급 신청을 하여, 납부했던 세금의 차액에 대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세금 환급 신청 기간은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입니다.

 

세금 환급(TAX RETURN)은 개인의 소득 정도에 따라 부과된 세금과 급여에서 이미 납부한 세금의 차액에 대해서 호주 국세청으로부터 환급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세금 환급 신청자가 제출한 TFN과 소득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연간 전체 소득과 세금을 산출하여 환급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세금 환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TFN(Tax File Number)와 급여를 받았다는 소득 자료(Payslip 또는 Payment Summary)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입증할 자료가 없어 세금 환급을 신청 못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택스리턴 기간이 아니더라도 고용주로부터 일을 그만두기 전이나 세금환급을 신청하기 전에 소득자료를 미리 받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청기간이 넉넉하다고 느껴지더라도, 미리 필요한 자료를 확인하고 준비하세요!

 

 ➡  TFN / ABN ?

TFN(Tax File Number)란 호주에서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고용되어 일을 하는 경우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쉽게 한국의 주민 등록 번호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을 하고 난 후 세금 환급 신청 시 꼭 필요합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ABN(Australian Business Number)란 개인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에 필요한 번호입니다. 한국의 개인사업자 등록증처럼 호주에서의 사업자 등록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BN의 경우에는 고용이 되었다 하더라도 고용자와 고용인의 관계가 아니라, 사업 간 하청 또는 협력 관계로 봅니다. 이 경우, 소득을 임금이 아닌 사업 수익으로 보기 때문에, 세금과 연금이 납부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금 환급 기간에 반드시 소득 신고를 하여, 수익에 대한 세금 납부를 할 의무가 부여됩니다.

 

 ➡  세금 환급 신청은 어디서?

E-tax를 이용하거나 홈페이지(https://my.gov.au)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현재 My gov홈페이지에서는 자동적으로 대부분의 정보가 입력되어 있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경우 호주 내 회계법인을 방문하면 됩니다.

 

About 미디어 호주나라

Check Also

천정부지로 치솟는 호주 대기업 CEO 연봉…GFC 이후 세계 최고 수준 도달

호주 대기업체 CEO들의 연봉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국내 100대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