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정치/경제 / 호주, 일본과 자유무역 협상 시작

호주, 일본과 자유무역 협상 시작

▲ [이미지출처] www.google.com

호주는 일본에서 생산되어 수입되는 제품에 대해 선점과 면세를 제공하는 상호 나라 간의 자유무역의 협정을 추진 중이다.

호주 무역장관 엔드류 롭(Andrew Robb)은 이번 협정에 대해 일본은 자동차 및 백색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호주에 수출할 수 있도록 협상하였고 호주는 높은 관세의 소고기 및 5개의 품목과 새우, 바닷가재, 아스파라거스, 체리와 포도, 마카다미아 넛트, 아몬드 등의 관세가 내려가게 될 것이라고 전하였다.

또한,호주가 자유무역을 진행한다면 소비자들은 제조에 필요한 여러 단계를 줄일 수 있기에 중소형 가족형 차량을  7,600달러에 구매 가능하며 이것은 최대 2,600달러를 절약할 수 있어 자유무역으로 인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니 애봇(Tony Abbott) 총리와 아베 신조(Shinzo Abe) 일본 총리는 호주와 일본 간의 경제 파트너쉽 협정이 앞으로 50년에 대해 “매우 중요한 양국 간의 경제협약”이라고 말하였다.

총리는 미래를 바라봤을 때 호주와 일본이 함께하는 경제 파트너쉽 협약이 양국의 사업활동의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공동성명을 통해 발효하였다.

About 서수연 기자

Check Also

연방 정부, 대학교 자금 지원 동결 조치 내려… “1만여 개의 대학 영향받는다”

호주대학연합(University Australia)에 의하면 연방 정부가 예산을 삭감함에 따라 올해에는 호주에 있는 1만여 개의 대학교가 자금을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