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분류 / 소니사 영화 “인터뷰” 비트 토랜트를 통한 배포 검토

소니사 영화 “인터뷰” 비트 토랜트를 통한 배포 검토

[이미지출처]http://www.smh.com.au

헐리우드 영화사들은 그동안 돈을 지불하지 않고 복사되어 유통되는 영화공유 문제로 비트토랜트와 전쟁을 치러왔다.

한차례 해킹으로 인해 논란이 된 미국 영화제작사 소니 픽쳐스와 비트토렌트 사이에 지금 기묘한 전개가 벌어지고 있다.

크리스마스 개봉을 앞두었던 북한의 지도자 김정은을 소제로 한 소니사의 영화 “인터뷰(The Interview)” 가 해커의 테러와 관람객들에 대한 위협 등으로 상영이 취소되었고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사 넷플릭스(Netflix) 에서도 이 영화의 서비스를 거부한 것으로 보이며 미국 언론들은 비트토랜트의 PTP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배포하는 것을 대안으로 들며 소니사가 영화에 대한 제어를 거두는 것을 해법으로 말하고 있다.

비트토랜트는 사람들끼리의 공유하는 대용량 공유 프로토콜을 말하며 사람들끼리 오가는 토랜트 파일엔 오직 다운로드될 자료의 정보 값만이 들어 있어 개인간의 공유가 합법적으로 이뤄지며 “토렌팅(torrenting)”으로 불린다.

비트토랜트 사는 “인터뷰(The Interview)” 영화의 상영취소를 두고 맹비난을 하였고 금요일 소니사는 다른 매체를 통해 영화를 공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전하였으며 아직 비트토랜트에 의한 배포에는 동의하지 않은 상황이다.

About 서수연 기자

Check Also

한국 IDP에듀케이션, 컴퓨터 방식 ‘IELTS 시험’ 내달 16일 시작

▲ 한국 IDP에듀케이션은 내달 16일부터 IDP 한국지사 내 전용 컴퓨터실에서 컴퓨터로 진행되는 영어능력시험 ‘IELTS(Computer-delivered IELTS·아이엘츠)’를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